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4.4% 비율로… 노조, 사측에 해임 요구

▲ 고대영 KBS 보도본부장
MBC에 이어 KBS 보도본부장도 압도적인 비율로 불신임을 받았다.

전국언론노조 KBS본부와 KBS노동조합이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한 고대영 KBS 보도본부장과 박갑진 시청자본부장에 대한 신임투표에서 투표에 참여한 조합원 595명 가운데 84.4%(502명)가 고대영 보도본부장을 ‘불신임한다’는 의견을 냈다.

보도본부 재적 조합원 710명의 70.7%에 이르는 수치다. 단협에 따르면 노조는 재적 인원 3분의 2이상에게 불신임을 받은 본부장의 해임을 사측에 건의할 수 있다.

고 본부장에 대한 ‘불신임’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고 본부장은 지난 2009년 보도국장으로 재직 당시 기자협회에서 실시한 신임투표에서 93.5%의 비율로 불신임을 받기도 했다.

또 박갑진 시청자본부장은 투표한 조합원 461명 가운데 280명(60.7%)으로부터 불신임을 받았다. 재적인원 대비 54.5%를 차지하는 비율로 단협상 인사 조치를 건의할 수 있는 결과다.

이같은 투표결과에 따라 양대 노조는 오는 20일 공정방송위원회에서 고 본부장의 해임과 박 본부장의 인사 조치를 사측에 요구할 계획이다.

이들은 19일 신임투표 결과에 대한 공동성명을 내고 “재적 인원에 비교해 10명 가운데 7명이상이 고대영 본부장을 불신임 한 것”일며 “김인규 체제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는 KBS 조합원의 항의이자 고대영 본부장이 행한 온갖 불공정?편파보도에 대한 엄중한 심판”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2명의 본부장에게 어울리지 않는 옷을 벗기는 것이 지금 김인규 사장이 해야 할 최소한의 의무”라며 “만일 이를 거부할 경우 김인규 체제 전반에 대한 투쟁의 불길이 타오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