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PD상 ‘뿌리깊은 나무’ 외 2편
상태바
이달의 PD상 ‘뿌리깊은 나무’ 외 2편
  • 박수선 기자
  • 승인 2012.01.1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2회 이달의 PD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SBS <뿌리깊은 나무>. ⓒSBS

▲ 142회 이달의 PD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SBS <뿌리깊은 나무>. ⓒSBS
한국PD연합회(회장 황대준)가 시상하는 142회 이달의 PD상에 SBS <뿌리깊은 나무>와 울산방송 연속기획 <태화강 모래의 비밀>, 평화방송 특별기획 4부작 <아이들에게 천국은 없는가?>가 선정됐다. 

예능드라마 부분 수상작인 SBS <뿌리깊은 나무>(연출 장태유·신경수, 촬영 배홍수·이승춘, 작가 김영현·박상연)는 한글창제 과정의 음모와 세종의 고뇌를 그린 팩션 사극이다.

심사위원들은 “한글의 우수성과 창의성을 입증하고 한글의 소중함을 확산했을 뿐만 아니라 기존 사극에서 볼수 없었던 한 차원 높은 영상미와 연출력으로 팩션 사극의 새로운 지침이 됐다”라고 평가했다.

울산방송이 2011년 12월 3일 방송한 <태화강 - 모래의 비밀>(연출 김태훈, 촬영 고형배, 작가 최필숙)은 4대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생태하천복원’의 폐해를 보여준다. 강에서 모래가 어떤 기능을 하는 지 들여다보면서 태화강 복원 방향을 제시한다. <모래의 비밀>은 울산방송이 10년째 제작하고 있는 태화강 다큐멘터리의 연장선에 놓여 있다.    

라디오부문 수상작인 평화방송 특별기획 4부작 <아이들에게 천국은 없는가?>(연출 정동근, 작가 김영순)는 위협받는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어른들에게 진지하게 전달했다. 낙태와 빈곤, 장애의 위협 속에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아이들에게 천국은 과연 있는지 강한 의문을 던지면서 진정한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