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알까기돌’과 ‘스타 애정촌’ 커플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파 설 특집 프로그램 미리보기

허들을 넘는 아이돌, 최정상 영화배우의 노래 실력, 결혼 적령기 스타들의 짝 찻기, 가슴 훈훈한 특집 드라마까지. 곧 다가온 설 연휴동안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짧은 연휴지만, 알찬 특집 프로그램으로 아쉬움을 달래보자. 

돌아온 ‘아이돌 대회’

100 여명의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스타들이 총 출동해 치열하고 냉정한 알까기 대국을 펼쳐 ‘알까기계의 최강자’를 가린다.

‘슈퍼주니어, 샤이니, 인피니트, 씨스타, 미쓰에이, 지나’ 등 100 여명의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그룹이 총출동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알까기 최강자를 뽑는다. MBC<설특집 2012 아이돌스타 알까기 선수권 대회>(22일 오전 9시 5분> 최강의 알까기돌 스타는 누가 차지할까.
 
반전의 반전을 거듭한 예측불허의 경기는 물론, 자로 잰 듯한 정확한 손감각으로 제작진과 출연자들의 눈을 의심케 만든  알까기 신동까지 등장했다. ‘인간 알까기’게임으로 진행 된 패자부활전 역시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한다.

명절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MBC <아이돌스타 육상 수영 선수권 대회>(24일 오후 5시 15분)는 이번 설 특집으로 4회째를 맞는다.

이번 대회에는 김제동, 오상진, 붐, 이특(슈퍼주니어)과 윤여춘 육상 해설위원, 정부광 수영 해설위원이 진행을 맡았으며, 국내 아이돌 가수, 연기자, 개그맨 연합 약 150여명 (비스트, 티아라, 포미닛, miss A, 애프터스쿨, 다비치, 씨스타, 지나, 앤디, 브라운 아이드 걸스, 엠블랙, 시크릿, 인피니트, 제국의 아이들, 유키스, 에이핑크, 레인보우, 장동민, 유상무 등)이 참여해 그 어느 때보다 불꽃 튀는 대결을 펼쳤다.

종목은 50m 달리기, 50m 허들, 높이뛰기, 경보 릴레이, 400m릴레이 등 육상 경기와 지난 추석 대회에서 제외되었던 수영(50m 자유형) 경기가 다시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체육돌의 자리를 지켜 오던 아이돌들을 바짝 긴장하게 만든 신생 아이돌이 혜성같이 등장해 화제가 됐다.

▲ MBC <나는 트로트 가수다> ⓒMBC
영화배우·개그맨, ‘나도 가수다’

연휴에 노래가 빠지면 아쉬운 법. 지난 한가위 특집 방송으로 화제가 되었던 MBC <나는 트로트 가수다>가 이번 설특집으로 다시 돌아온다. <나는 트로트 가수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트로트가수 7인이 트로트 명곡을 재해석한다는 콘셉트로 MBC <나는 가수다>의 트로트 버전이다.

장윤정이 진행을 맡고 김연자, 문주란, 박현빈, 설운도, 조항조, 최진희, 태진아가 출연해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오는 23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SBS가 24일 방송하는 <배우 POP STAR>는 배우들의 노래 실력을 확인 할 수 있다. 가수들의 노래를 현직가수와 관객들이 평가해 대한민국 배우 중 최고를 선발한다.

KBS 2TV <설 특집 개콘 브라더스의 완벽한 공연>(23일 오후 6시)는 완벽한 트레이닝을 받은 개콘 개그맨 5명이 트로트 가수로 변신한다. 개그맨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 고향마을에서 벌이는 깜짝 공연이 80분 동안 펼쳐진다.

‘두근두근’ 스타들의 리얼 연애기
 
만인의 연인 스타들도 가슴 설레는 사랑을 꿈꾼다. 오는 24일 저녁 8시 40분 방송하는 SBS <짝 스타 애정촌>에는 ‘2011년 꼭 결혼했으면 하는 스타 1위’, ‘커플매니저가 뽑은 가장 시집보내고 싶은 여자 연예인 1위’에 오른 이들이 모두 모였다. 결혼적령기의 톱스타 11명이 제주도에서 1박 2일 동안 짝을 찾는 데 몰두하는 과정을 지켜본다.

탤런트 한정수, 가수 강균성, 탤런트 박재정, 가수 앤디, 개그맨 황현희, 가수 이현, 탤런트 유민, 탤런트 김윤서, 탤런트 신지수, 가수 김재경, 아나운서 유혜영, 레이싱모델 이수정이 출연한다.

MBC <두근두근 흔들려>(24일 오전 11시 5분)는 스타 8명의 리얼 미팅기다.  카라의 한승연, 애프터스쿨 리지, 시스타 효린, 씨크릿 한선화, 개그맨 박휘순, 탤런트 이태성, 슈퍼주니어 성민, 엠블랙 이준은 그동안 감춰두었던 연애에 대한 갈망을 드러냈다.

박수홍이 MC겸 시트콤의 주인공으로 활약한 MBC<미래소년 코드박>은 ‘코드’를 주제로 한 시트콤에 다큐적 요소를 결합시킨 프로그램. ‘오피스 와이프’, ‘인센티브’ 등 생각해 봄직한 우리 사회의 다양한 코드를 재미있게 짚어본다.

삶의 의미 되짚는 특집드라마

SBS 설날특집드라마 <널 기억해>(극본 정지우, 연출 정효)는 현재를 살아가는 두 부류의 사람을 통해 진정성 있는 삶이 무엇인지 들려준다. 친구들에게 엄마같은 은수 역에는 이영은이, 연기에 도전한 김병만이 남자 주인공 덕수 역을 맡았다.

<널 기억해>는 지난 2010년 9시대 월화드라마로 시청률 20%를 돌파한 ‘별을 따다줘’의 정지우작가와 정효 감독이 다시 뭉친 작품이다. 이영은 이외에도 김병만, 김진우, 백일섭, 정애리, 하승리, 박형식, 주지원 등이 출연해 잔잔한 감동을 전한다. 오는 20일 밤 11시 방송된다.

▲ KBS 2TV 설 특집 프로그램 <세자빈 프로젝트- 왕실의 부활>. ⓒKBS
고향과 가족의 의미 되새기기

EBS <설 특집 다큐멘터리 ‘ 내친구 외갓집은 산호세’>는 다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시대에 이들의 시선을 담았다. 다문화 교육 시범학교로 선정된 천태초등학교 아이들이 친구의 외갓집인 필리핀으로 떠나는 ‘착한 수학여행 이야기’다.

<내 친구 외갓집은 산호세>는 ‘다문화’ 라는 말로 규정지어 놓고, 그들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 자체가 편견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오는 23일 오전 10시 30분 방송된다.

여자 아이돌 12명의 세자빈 되기 프로젝트. KBS 2TV <세자빈 프로젝트, 왕실의 부활>(23일 오후 7시 20분)은 여자 아이돌 멤버들이 무수리에서 시작해 각 단계 미션 수행을 통해 최종단계인 중전에 도전한다. 우리의 궁 문화를 배워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노란저고리를 입은 아이유와 브아걸의 미료 등이 출연해 조선시대 세자빈간택을 받기 위해 되고자 애쓰며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방영될 예정이다.

KBS 1TV<설 특집 다큐 어미니의 장독대>(24일 오전 10시)는 한국식 먹거리의 지혜와 과학이 숨겨져 있는 장독대를 조명한다. 어머니의 정신이 농축돼 있는 공간 장독대를 통해 어머니의 꿈, 눈물, 사랑, 삶의 지혜를 들여다 본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