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EBS ‘시네마 천국’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EBS ‘시네마 천국’
  • PD저널
  • 승인 2012.01.26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시네마 천국>ⓒEBS
▲ EBS <시네마 천국> / 27일 밤 7시 50분

□ 강유정의 영화觀
<엘리노의 비밀>
감독 : 도니미크 몬페리 / 목소리 : 조성목, 이은샘, 안영미
장르 : 애니메이션 / 개봉 : 2012.01.26
엘리노 할머니가 돌아가시면서 남겨준 동화책으로 가득한 거대한 서재. 그 서재의 주인공이 된 꼬마 나다니엘. 하지만 엄마·아빠는 폭풍우 탓에 집수리비가 필요하게 되자 할머니가 소중하게 보관했던 책들을 팔기로 하는데...글을 읽을 순 없지만, 누구보다 동화를 사랑했던 나다니엘은 동화 속 주인공들을 지키기 위해 모험에 나선다!

프랑스의 유명 삽화가 레베카 도코르메르의 그림책을 영화로 만든 애니메이션으로 단순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체 낭만적이고 교훈적인 메시지까지 가득한 영화 <엘리노의 비밀>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하는 일곱 살 꼬마의 환상적인 모험! <엘리노의 비밀> 강유정의 영화觀에서 만나본다

□ 심영섭의 영화로 보는 심리학
<금발이 너무해>
감독 : 로버트 루케틱 / 주연 : 리즈 위더스푼, 루크 윌슨
장르 : 코미디, 드라마 / 개봉 : 2001.10.13
세상의 가장 밝을 빛을 가리는 안개, 진실을 보려는 노력 없이는 없앨 수 없는 것 그것은 바로 편견! 금발에 예쁜 외모를 가졌다는 이유로 머리는 나쁠 거라는 편견을 겪는 엘 우즈. 이 때문에 사랑하는 남자친구도 명문대 출신의 명문가 여자와 약혼을 하고 그녀를 떠나 버렸는데.. 남자 친구를 다시 찾기 위해 하버드 법대에 들어가 멋지게 자신의 편견을 깨뜨린 그녀의 이야기! 심영섭의 영화로 보는 심리학 <금발이 너무해>! 금발 미녀 엘 우즈를 통해 보는 편견에 맞서는 방법을 알아본다.

□ 지교수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길버트 그레이프>
감독 : 라세 할스트롬 / 주연 : 조니 뎁, 줄리엣 루이스
장르 : 드라마
고도비만으로 사람들의 구경거리가 되는 엄마. 정신지체아로 온갖 말썽을 일으키는 동생 어니. 이 집안에서 가장이자 모든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었던 길버트는 어느 날 캠핑카를 타고 전국을 누비며 사는 베키를 만나 자유를 꿈꾸게 되는데... 지교수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에선 가족에 대한 책임감에 억눌려 사는 청년을 통해 가족의 의미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 영화 <길버트 그레이프>를 만나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