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교 문방위원장 선임, 국민에 대한 모욕”
상태바
“한선교 문방위원장 선임, 국민에 대한 모욕”
언론노조 등 사회단체, 새누리당 강하게 비판…“도청의혹 수사 다시 해야”
  • 정철운 기자
  • 승인 2012.07.0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오후 언론노조 등 사회단체들이 국회 정론관에서 한선교 문방위원장 선임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여는 모습. ⓒ언론노조
▲ 지난 5일 오후 언론노조 등 사회단체들이 국회 정론관에서 한선교 문방위원장 선임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여는 모습. ⓒ언론노조
새누리당이 지난해 KBS 민주당 대표실 도청 의혹 사건의 당사자인 한선교 의원을 19대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장으로 선임하자 반대여론이 거세다. 불법 도청의혹이 검찰의 부실 수사로 명확히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의혹의 당사자가 해당 의혹을 규명해야 할 상임위 위원장이 되는 것은 비상식적이란 지적 때문이다.

전국언론노조(위원장 이강택)와 언론연대, 민주언론시민연합, 민주노총 등 언론사회단체는 5일 오후 3시 30분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한선교 의원의 문방위원장 거론은 국민에 대한 모욕”이라며 새누리당에게 한선교 선임 즉각 철회 및 도청의혹 수사를 요구했다.

한 의원은 문방위 간사였던 지난해 6월 KBS 장 모 기자로부터 KBS 수신료 인상을 반대하는 민주당 최고의원들의 비공개 회의 녹취록을 건네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한 의원은 당시 문방위 회의석상에서 “틀림없는 발언 녹취록”이라며 도청녹취록을 공개해 파문이 일었다. 한 의원은 수사망이 좁혀지자 면책특권을 주장하며 수사를 사실상 면탈해 국민적 비난을 받았다.

언론노조 등 단체들은 5일 공동 기자회견문에서 “새누리당은 정권 재창출에 장애가 될 수 있는 언론장악 진상규명 요구를 저지하고 문방위를 무력화시키기 위해 한선교 의원을 문방위원장으로 내세우려 한다”고 주장한 뒤 “지금이라도 불법도청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 임명법안을 처리해 도청의혹에 대한 실체적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강택 언론노조 위원장은 “한선교 의원은 자유민주주의 사회에서 용납될 수 없는 비상식적인 행위인 도청에 연루된 사람”이라며 “그는 이 나라 국회에서 이미 제명됐어야 할 사람”이라고 비판했다.

언론노조 KBS본부도 같은 날 성명을 내고 “한선교는 KBS 역사상 수치로 남을 이른바 ‘도청 문건 전달 의혹’ 사건의 당사자다. 이 사건의 본질은 단순 도청이 아니라 정치 공작 의혹이다”라고 주장한 뒤 “지금이라도 새누리당은 한선교의 도청 문건 전달 의혹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문방위원장 내정을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