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골적 박근혜 편들기' 고성국 출연 정지해야”
상태바
“'노골적 박근혜 편들기' 고성국 출연 정지해야”
YTN노조, 공방위서 사측에 건의…“건전한 여론 조성에 위험한 일”
  • 박수선 기자
  • 승인 2012.10.04 15:14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TN <뉴스현장> 10월 2일자 뉴스.

▲ YTN <뉴스현장> 10월 2일자 뉴스.
정치평론가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고성국 박사가 편향성을 이유로 YTN 노조로부터 퇴출 요구를 받았다.

정치의 계절을 맞아 정치평론가들의 몸값이 오르고 있지만 특정 후보들을 편드는 일부 정치평론가들의 발언도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최근 정치적 편향성으로 논란의 대상이 된 고성국 박사는 YTN을 비롯해 뉴스Y <고성국의 담담타타>, 불교방송 라디오 <아침 채널> 등에 출연하고 있다. 대선을 앞두고 방송과 신문이 자주 찾는 평론가 중 한 명이다.

YTN노조는 지난달 26일 열린 노사 공정방송위원회에서 사측에 고 씨의 출연 정지를 건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YTN노조는 지난 2일 낸 성명에서 출연 정지를 요구한 이유에 대해 “평소 박근혜 후보를 노골적으로 편드는 발언을 자주해 정치적 편향성이 심각하다는 의견이 여러 차례 제기됐다”며 “더욱이 고씨는 박근혜 후보의 지지세력인 ‘박사모’를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감사패까지 전달받았다”라고 주장했다.

노조는 “이런 인물이 보도전문 채널에 고정 출연하며 대선과 관련한 평론을 한다는 것은 YTN은 물론 건전한 여론 조성에도 매우 위험한 일”이라며 문제가 된 발언을 공개했다.

YTN 노조에 따르면 고 박사는 박근혜 후보가 전태일재단 방문이 재단 측의 반대로 무산됐을 때 “그래도 대권 후보인데 원천적으로 막아야 했나, 막아선 분들이 미숙하다”라고 박 후보를 옹호했고, 박 후보의 호남 방문에 대해선 “박근혜 스타일이 우회해가지 않고 정면 돌파하는 스타일, 호남이라고 해서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극적인 방식으로 표현한 것”이라는 주관적인 논평을 내놨다.

노조는 “공방위에서 문제가 제기된 이후인 지난 28일 오후에도 신율 교수와 함께 생방송에 출연해 안철수 후보를 노골적으로 비아냥거리면서 비웃는 모습까지 연출했다”며 “고 씨의 발언 전반에 박근혜 후보에 대한 노골적인 편향성이 두드러진다”고 사측에 출연 정지를 재차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성국몰라 2012-10-09 22:08:00
여긴 과거 운동권 놀이터 같네.. 니넨 진화도 안하냐?
니네 후보 편들면 정의이고 너네가 불편한 후보 나오면 무조건 씹냐?
아뭏든 개새끼들 색안경 끼고 세상보는 건 고쳐지지 않네.. 두뇌가 꽉막힌 넘들..

고성국생각 2012-10-05 20:10:31
박근혜 책쓴거 팔아먹을려면.. 저렇게 해야지... 젤로 관심거리인 박근혜를 써줘야 팔리거든...

새롭게 또 누리는 당 2012-10-05 20:05:17
중도에서 약간 진보성향이었는데, 박근혜의 고정팬인 우매한 국민이 많다고 판단했나봅니다. 여권에 사탕발림하는 말을 해줘야 나중에 한자리 하거나, 여기저기 불려다니며, 돈벌수있잖아여...출세하려면 여권에 붙어야져...실망이다.. 이미지 좋았는데... 하지만, 총선때는 국회자리수는 많았지만 야당지지율이 더 높았다는걸 명심해야죠, 그놈의 비례대표때문에 야당 좌석수 줄어들고..대선 민심은 이미 야당쪽임을 명심하세요.

xjapan 2012-10-05 19:57:03
고성국이 예리하게 보이지만, 다른 평론가들과 비교해보면 잘모르는 부분도 많더라구여. 여러 패널과 평론가들 얘기를 고루 들어봐야 정확한 판단이 서네요. 마치 보수언론과 진보언론을 같이 봐야 하는 것같이...^^

사막여우 2012-10-04 22:05:48
고성국 나름 평론 잘 하더만 뭐가 문젠가요? 고성국이 박근혜가 그렇다 그러면 나름 박근혜가 대선에서 승리할거라고 생각하나보져... 그렇게 생각하면 퇴출당해야 하는건가여 ??
무슨 언론사가 이렇게 편향적이에여 ?? 재수없넹...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