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3사, SNS 이벤트로 선거 방송 홍보
상태바
방송 3사, SNS 이벤트로 선거 방송 홍보
  • 방연주 기자
  • 승인 2012.11.2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대선 관련해 카카오톡 제휴 ⓒMBC

▲ MBC, 대선 관련 카카오톡 제휴 ⓒMBC
대선이 한 달도 남지 않은 가운데 방송사들이 대선 보도 관련한 이벤트들을 속속 내놓고 있다. 특히 방송 3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메신저를 통한 이벤트를 벌여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선택! 대한민국’을 내세운 KBS는 지난 20일부터 내달 7일까지 ‘국민과 함께 만드는 대선 콘서트 일환’으로 대통령 수능 고사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예컨대 주민세는 1년에 몇 번에 걸쳐 납부하는 지, 독도는 몇 개의 섬으로 이뤄져 있는 지 등 출제된 문제를 풀고 댓글을 남긴 참여자들은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MBC 선택 2012’를 내세운 MBC는 스마트폰 메신저인 카카오톡과 제휴해 선거 관련 정보와 유권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MBC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 이용자들은 대통령에게 ‘희망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선거 당일에는 ‘투표 인증샷’ 보내기와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MBC 선거방송기획단 측은 “많은 이들에게 친숙할 뿐 아니라 가장 편하고 빠르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카카오톡 서비스를 통해 선거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국민의 선택’을 내세운 SBS는 유권자들의 투표 약속과 사진을 올리는 인증샷 이벤트 ‘약속하라 1219’를 지난 19일부터 진행 중이다. SBS는 대선 투표일 전날인 내달 18일까지 이벤트를 벌이고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경품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