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우, 논문 표절 거취 논의 앞두고 건강상 이유로 불출석

MBC의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이사장 김재우, 이하 방문진) 이사회가 파행됐다. 23일 방문진 이사회에서는 박사 논문이 표절로 드러난 김재우 이사장의 거취 문제가 거론될 것으로 예상됐으나 당사자인 김 이사장이 건강상의 이유로 불출석하면서 결국 무산됐다.

방문진 사무처에 따르면 김 이사장은 “어제(22일) 지방에 문상을 갔다가 뭔가를 잘못 먹어서 화장실을 열 번 넘게 드나들어 (이사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상태”라며 “회의 진행을 다른 이사에게 위임한다”는 내용을 이사회 불출석 사유로 전했다.

▲ 김재우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오른쪽)이 지난 2012년 8월 14일 방문진 이사에 연인된 후 임명장 수여식에서 이계철 방송통신위원장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날 이사회는 무산됐지만 업무보고를 하기 위해 대기 중이던 김재철 MBC 사장이 갑자기 자리를 떠 회의장이 술렁거렸다.  불출석한 김재우 이사장을 대신해 이사회를 주재한 김용철 이사는 MBC의 2013년 업무보고를 받자고 제안했으나 대기 중이던 김재철 MBC 사장이 갑자기 회의장을 나간 것이다.  

김 사장은 “김재우 이사장이 안 나오고 직무대행으로 회의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업무보고를 못하겠다”며 갑자기 사무실을 나간 것으로 전해졌다.

김 사장의 갑작스런 퇴장에 여야 이사들이 격앙된 반응을 보이자 이진숙 MBC기획홍보본부장은 “이사 전원이 있는 자리에서 보고를 해야 바람직한데 (김 이사장이)안계시다고 하니 새로 날짜를 잡아달라”며 김 사장의 불출석에 대해 해명했다.  

이에 따라 방문진은 내일(24일) 오후 3시 이사회에서 김재철 사장의 방문진 신년 업무보고 거부에 대한 문책 논의와 차기 사무처장 심사와 관련한 안건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 이사들은 이사회에 앞서 간담회를 통해 김재우 이사장의 논문 표절 심사 확정에 따른 거취와 관련해 논의할 계획이다.

그러나 이사회 불참을 방문진 측에 알려온 이후 현재까지 김 이사장은 연락두절 상태라 내일 정기 이사회 출석은 불투명한 상황이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