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채동욱 사찰’ 제보는 검찰 내부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출연해 사찰 정황 밝혀

▲ 박지원 민주당 전 원내대표 ⓒ노컷뉴스
청와대가 채동욱 검찰총장을 사찰해왔다고 폭로한 민주당 박지원 전 원내대표는 제보의 출처가 검찰 내부 인사라고 밝혔다.

박 전 원내대표는 1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제가 받은 제보와 자료에는 그렇게 명기가 돼 있고 또 제보를 해 주신 분이 확실한 분”이라고 말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이어 곽상도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채 총장 사찰이 ‘임무’ 차원에서 이뤄진 것으로 본다고 주장했다. 박 전 원내대표는 “사찰을 한 주체는 청와대로 알고 있다”며 “(곽상도 전 민정수석이 물러날 당시) 그 자료를 이중희 민정 비서관에게 넘겼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전 원내대표는 청와대의 ‘사찰설’ 부인하는 것과 관련해 “청와대에서의 발표는 과거에도 늘 보면 그렇게 오리발을 내는 경우도 있었다”며 “이번 사건이 꼭 오리발이라고 하는 게 아니라 저는 그런 제보를 받았고, 제보를 해주신 분이 확실한 분이기 때문에 청와대가 사찰을 했다고 믿고 싶다”고 재차 강조했다.

청와대가 채 검찰총장의 사표를 수리하지 않는 것에 대해선 “사표를 수리하지 않은 것은 검찰 내부의 반발과 국민들의 여론이 나쁘기 때문에 오히려 채동욱 총장을 코너에 모는 일이 아닌가 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추가적인 폭로가 있냐는 질문에 대해서 박 전 원내대표는 “제가 가지고 있는 것도 서울에 있기 때문에 자세히 분석도 해 보고 또 그 분과도 대화를 해 봐야 된다”고 덧붙였다.

박 전 원내대표는 또 지난 16일 대통령과 여야대표 3자회담과 관련해 “예측불허”라며 “대통령께서 풀어주줘야 하는데 대통령이 일방적으로 결정하고 야당에게 어떤 숨통도 터주지 않는다고 하면 야당으로서는 막다른 길로 갈 수밖에 없는 게 지금 현재 처지가 아닌가”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