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 체결…“정책적 검토 우선돼야”

▲ 윤승진 OBS 사장(좌)과 민병우 경인방송 iFM 사장(우)이 19일 오후 경기 오정동 OBS 사옥 내 회의실에서 양 사간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는 업무 협약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있다. ⓒOBS
경인지역 방송사업자인 OBS와 경인방송 iTV FM이 19일 업무 협약(MOU)을 맺으면서 통합을 위한 수순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날 OBS와 경인방송은 업무 협약을 통해 경인 지역의 건전한 여론 형성을 위해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고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더불어 △경인지역 공동 취재 및 보도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등 방송업무 전반에 대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쌍방 콘텐츠 교류가 골자여서 그 효과는 제한적이지만 TV 채널만 갖고 있는 OBS와 라디오 방송사인 iFM의 전략적 협력을 꾀한 결과다. 이를 두고 두 방송사 모두 경영상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한 돌파구가 필요해 통합 가능성을 높게 보는 시각도 있다. OBS는 자본금이 잠식된 지 오래고 경인방송은 2010년 워크아웃을 조기 졸업한 이후 경영 정상화 수순을 밟고 있다.

그러나 당장 통합의 로드맵이 나온 것은 아니다. 실무자들 역시 조심스러운 입장이다. 김학균 OBS 경영국장은 “증자 문제를 비롯해, 이사회 보고, 경영진의 정책적 검토가 우선돼야 한다”며 “협력에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이사회나 정기주총에서 (통합 방식을) 논할 수 있다”고 말했다. 경인방송 측도 “양사 합병은 주주 문제 등 절차적으로 복잡하다. 실무진에서 언급하긴 어려운 사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