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신 신부 “교회는 이 시대 이야기를 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BS ‘뉴스쇼’ 출연… “국가기관 선거개입 불명한 불법 ”

천주교 정의구현 전주교구 사제단 박창신 원로신부가 지난 22일 박근혜 대통령의 사퇴를 촉구하는 시국미사 과정에서 연평도 포격 사건을 언급한 것을 두고 정부 여당의 비난이 거센 가운데 박창신 신부가 방송에 출연해 직접 입을 열었다. 

박창신 신부는 25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NLL(북방한계선)을 종북몰이할 때 이용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하는 와중에 나온 것이지 NLL을 지키지 마라는 소리가 아니다”라며 “(자신의 발언을)청와대가 왜곡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신부는 “정치 중립을 지켜야 할 단체들이 중립을 지키지 않고 대선에 개입했기 때문에 부정선거다. 부정선거에서 제일 써먹기 좋은 것이 ‘종북몰이’”라며 “한 나라에는 항상 좌와 우가 있는 것인데, 우리나라는 6·25전쟁이나 북한 때문에 좌가 적으로 규정된다. 누구든지 좌라고 하면 따돌리고 죽여도 좋고, 감옥에 가둬도 좋은 무서운 세상”이라고 일침했다.

천주교 정의구현 전주교구 사제단은 지난 22일 시국미사를 열고 국가정보원 등이 대선 개입한 대통령선거를 부정선거로 규정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했다.

▲ 지난 22일 전북 군산시 수송동성당에서 열린 시국미사. (자료사진) ⓒ노컷뉴스
이날 시국미사 강론에서 박 신부는 정권의 ‘마녀사냥식 종북몰이’가 어떻게 국민을 탄압하는지 설명하는 과정에서 연평도 사태를 언급했다. 박 신부는 “일본이 독도에 와서 자기네 땅이라며 훈련을 하면 대통령이 어떻게 해야 하냐. 쏴야 한다. 안 쏘면 대통령으로서 문제가 있는 것”이라며 “유엔군사령관이 북과 관계없이 그어놓은 NLL에서 한미군사훈련을 계속하면 북에서 어떻게 하겠냐? 쏴야지. 그것이 연평도 포격사건”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부여당과 보수단체는 종교가 정치에 개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연평도 망언’을 한 박 신부는 국민 앞에 고해성사하고 석고대죄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같은 논란에 대해 박 신부는 “교회는 이 시대 이야기를 해야 한다. 정치가 부패하면 비판하고 해야지 안 그러면 더 문제가 있다”며 “(국정원의) 댓들 121만개, 컴퓨터 개표 조작 등 불법 선거한 것이 분명히 드러났다. 국가기관 단체들이 ‘종북몰이’를 이용해서 선거에 개입했고 이건 엄청난 부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박 신부는  “박근혜 대통령 퇴진운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