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주인인 뉴스’ 국민TV 1일 개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K' 국정원 관련 사건 총정리한 '국민특검' 5주간 방송

2012년 대선 이후 대안언론에 대한 바람을 타고 개국을 준비한 미디어협동조합 국민TV가 1일 방송을 시작했다.

지난해 3월 미디어협동조합을 창립하고 1년여 동안 개국을 준비해 온 국민TV는 1일 밤 9시 평일 보도프로그램 <뉴스 K> 첫 방송을 내보냈다. ‘국민의 방송을 만들자’는 취지에 1일까지 2만3205명이 조합원으로 참여했다.

이날 <뉴스K>를 진행한 노종면 국민TV 방송제작국장은 “국민TV는 시청자와 함께 만드는 언론으로 점차 좋은 언론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개국특집으로 국가정보원의 댓글 사건과 간첩 증거조작 사건 등을 다룬 ‘국민 특검’을 방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일부터 매주 월·수·금요일 주 3회에 걸쳐 5주간 방송되는 ‘국민특검’은 광범위한 국정원 관련 현안을 총 정리하고 앞으로 밝혀내야 할 사실을 자세하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기획이다. 박범계,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과 김용민 변호사 등이 출연한다. 국민TV는 국민라디오처럼 유튜브 국민TV채널과 미디어협동조합 홈페이지, 팟빵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지난해 4월 개국한 ‘국민TV 라디오’는 1일부터 ‘국민라디오’로 명칭을 변경하고 이용마 MBC 해직기자가 진행하는 <이용마의 한국정치>, 퇴근길 시사 프로그램 <이강윤의 오늘>, <하종강의 노동과 꿈>, <이채훈의 킬링 클래식> 등을 새로 선보인다.

한편 미디어협동조합은 지난달 31일 정기총회를 열고 2대 이사장에 서영석 상임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서영석 이사장은 <경향신문>과 <국민일보>를 거쳐 <데일리 서프라이즈> 대표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