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증 논란’ 정성근 문화부 장관 후보자 임명 불투명
상태바
‘위증 논란’ 정성근 문화부 장관 후보자 임명 불투명
새정치연합, '인사청문회 거부' 지명 철회 촉구
  • 박수선 기자
  • 승인 2014.07.1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질 문제에 위증 논란까지 겹친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보고서 채택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논문 표절과 자질 논란으로 낙마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는 김명수 교육부 장관 후보자에 이어 정성근 후보자의 임명도 불투명해졌다.

박영선 새정치연합 원내대표는 11일 오전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인사청문회에서까지 거짓말을 하는 장관 후보를 국민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정성근 후보자의 지명을 재고해달라는 요청은 정치 공세가 아니라 도덕성과 자질의 문제”라며 지명 철회를 재차 촉구했다.

지난 10일 열린 정성근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정 후보자의 거짓말 답변이 문제가 돼 파행을 빚었다.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들은 인사청문회 일정을 거부하면서 정성근 후보자에게 자진 사퇴를 요구하고 있다.

▲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가 10일 오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헛기침이 나는 듯 손으로 입을 가리고 있다. ⓒ노컷뉴스
유은혜 새정치연합 원내부대변인은 지난 10일 “영혼 없는 사과와 고의적 거짓말로 청문회를 넘겨보려던 후보자의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다”며 “특히 후보자가 부동산 투기 관련 외에도 여러 의원들의 질의에 반복적인 거짓말을 일삼은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위증 논란은 이날 정 후보자가 1988년 3년 동안 전매가 금지된 아파트를 매도한 과정을 설명하면서 불거졌다. 정 후보자는 “오래전 일이라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했다가 오후에 “아내와 통화 해보니 당시에는 관행으로 했던 것”이라고 말을 바꿨다.

야당의 야상 공세에 박근혜 대통령의 부담은 더욱 커지게 됐다. 흠결이 드러난 국무위원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하는 게 쉽지 않을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0일 여야 원내대표와 회동을 갖고 김명수·정성근 후보자의 지명 철회 요구에 “잘 알겠다, 참고하겠다”고 짤막하게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