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한학수 PD ‘야외스케이트장’ 업무 배정 않기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담 뒤 신사업 준비 등 맡기로 해…한 PD “염려에 감사”

▲ 오는 19일 개장하는 서울 성암로 상암MBC 스케이트장의 모습. ⓒMBC
교양국이 해체되면서 MBC 시사교양 PD들의 비제작부서 발령이 늘어난 가운데 지난 달 신사업센터로 발령을 받은 한학수 MBC PD가 MBC신사옥 야외스케이트장 관리를 맡을지 모른다는 우려가 있었으나 해당 업무에서는 제외되었다. 

한학수 PD는 지난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신생 조직이며 인원이 몇 안 되는 신사업센터에서 상암 스케이트장 사업을 준비 중이었다. 신사업센터에서는 내가 휴가 중에 ‘스케이트장 관리지원’ 업무로 나를 배치하려 했고, 나도 언론 보도를 통해 그 사실을 알게 됐다”며 “신사업센터에서는 휴가에서 복귀한 나와 면담을 했고, 스케이트장 관리지원 업무를 시키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 PD는 스케이트장 관리가 아닌 ‘신성장 동력에 대한 조사 및 신사업 준비’ 업무를 담당하게 됐다. 한 PD는 “염려해주시고 격려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 PD는 지난 10월 27일 조직개편을 통해 새롭게 생긴 ‘비제작부서’ 신사업개발센터로 발령을 받은 바 있다.

해당 부서에는 <불만제로> ‘잇몸약의 배신’ 편으로 한국PD연합회의 작품상을 받은 이우환 PD와 교육발령 전 시사제작국 소속이던 유재광 기자도 지난달 14일 2주간의 교육 이후 발령을 받아 근무 중이다.

이에 MBC 안팎에서는 ‘부당 전보’라는 비판이 들끓었으며, 한학수 PD의 경우 지난 2012년 170일 파업의 정당성을 다투는 소송에서 증인으로 나선 바 있어 이에 대한 ‘보복 인사’라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한 PD는 “나를 포함해서 발령에 대해 부당함을 느끼는 조합원들은 법원에 ‘전보발령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고, 지금 법원의 판단을 기다리는 중”이라며 “이 소송은 노조에서 조합원들을 대리해 진행 중이다. 아마 다음 달 정도면 법원의 판단이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