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이영돈 PD 프로그램 2개 중단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돈 PD가 간다’·‘에브리바디’ 중단…“‘그릭 요거트’ 방송 후 식음료 광고 모델로 출연한 것 부적절”

▲ 이영돈 PD가 출연한 식음료 광고의 한 장면. ⓒ화면캡처
JTBC가 이영돈 PD가 연출하고 있는 <이영돈 PD가 간다>(일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와 <에브리바디>(목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의 방영을 중단한다고 26일 밝혔다.

JTBC는 26일 공식 입장을 발표하고 이영돈 PD가 지난 15일과 22일 두 차례에 걸쳐 <이영돈 PD가 간다>에서 그릭 요거트를 다룬 후 25일 관련 제품 광고 모델로 출연한 것을 이유로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영돈 PD는 지난해 9월부터 JTBC와 프리랜서 계약을 맺고, 올해 2월부터 <이영돈 PD가 간다> 등을 제작하고 있다.

JTBC는 “탐사 프로그램의 특성상 연출자이자 진행자인 이영돈 PD가 특정 제품 홍보에 나서는 것이 부적절하며, 탐사 보도의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품의 광고 모델로 나선 것은 공정한 탐사 보도를 원하는 시청자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난다고 판단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JTBC에 따르면 이영돈 PD는 광고 계약 사항에 대해 사전에 JTBC에 어떠한 설명이나 내용 공유가 없었다. JTBC는 향후 이영돈 PD의 입장 표명과 정확한 사실 관계 확인이 이루어지면 후속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JTBC는 “이번 일로 본의 아니게 물의를 일으킨 점 사과드리며, 앞으로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다”고 사과했다.

한편 이영돈 PD는 지난 15일과 22일 두 차례에 걸쳐 <이영돈 PD가 간다> ‘그릭 요거트’ 편에서 그릭 요거트의 실체와 직접 그릭 요거트를 체험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방송에 등장한 한 요거트 업체가 촬영거부에도 제작진이 몰래 촬영했으며 왜곡된 내용이 방송됐다고 인터넷에 문제를 제기했고, 제작진이 사과 방송을 내보내기도 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