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규에 따른 결정”…보도본부 아닌 정책기획본부 발령

▲ 그 동안 논란을 빚어온 KBS ‘일베 기자’의 정식 임용이 31일 결정됐다. 사진은 KBS 본관. ⓒPD저널
최근 논란을 낳아 온 KBS ‘일베 수습기자’의 정식 임용이 결정됐다.

KBS는 31일 해당 기자의 임용을 결정하고 정책기획본부 남북교류협력단으로 발령을 냈다. 해당 기자는 4월 1일부터 KBS의 정식 직원으로 일하게 된다.
 
앞서 해당 기자는 극우성향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 저장소(이하 일베)’의 열성 회원으로 활동한 사실이 알려져 자격시비에 휘말렸다.  KBS PD협회, 기자협회 등  11개 직능협회는 공동 성명을 발표하고 기자회견 등을 통해 해당 기자의 정식임용에 반대해왔다.
 
이번 KBS 사측의 이번 결정에 대해  직능협회 한 관계자는 “그 동안 구성원들이 반대 의견을 표명해 왔는데도 불구하고 이 같은 결정이 내려져 망연자실한 상태”라며 “앞으로의 대책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KBS는 해당 기자의 임용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KBS는 “수습사원의 임용은 내부 수습 평가결과와 사규, 그리고 법률자문을 거쳐 이뤄진 것”이라며 “문제가 된 수습사원에 대한 평가 결과는 사규에서 정한 기준을 벗어나지 않았으며, 외부 법률자문에서도 임용을 취소하기 어렵다는 결과가 나와 임용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건을 계기로 채용과 수습제도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