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연애의 발견’ ‘시대의 작창’ 등 반프TV 3관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6회 반프 월드 미디어 페스티벌 3개 부문 최우수상 쾌거

▲ KBS <시대의 작창 판소리> ⓒKBS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마이클 볼튼’ 편도 수상

KBS가 ‘2015 반프 월드 미디어 페스티벌’에서 무려 세 부문 수상을 하는 쾌거를 거뒀다.

KBS는 지난 8일(현지 시각) 캐나다 반프 페어몬트 호텔에서 열린 ‘2015 반프 월드 미디어 페스티벌’에서 <시대의 작창 판소리: 춘향 재판기>(연출: 손성배, 맹남주, 황성훈), <불후의 명곡: 마이클 볼튼 편>(연출: 권재영, 김해룡, 안상은), <연애의 발견>(연출: 김성윤, 이응복) 등으로 각각 예술 공연 부문, 음악 버라이어티 부문, 멜로드라마 부문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반프 월드 미디어 페스티벌’은 에미상, 이탈리아상과 더불어 미디어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상으로, KBS는 작년 <색, 네 개의 욕망>과 <굿닥터>로 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에도 좋은 결과를 거두었다.

특히 <시대의 작창 판소리: 춘향 재판기>는 KBS전주방송총국이 제작한 작품으로, ‘춘향가’와 ‘흥부가’를 ‘뮤직 다큐드라마’ 형식으로 풀어낸 실험적인 시도로 호평을 받아 2015년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과 한국PD대상 TV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반프상 수상은 지역방송의 한계를 딛고 국제무대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 KBS 2TV <연애의 발견> ⓒKBS

또한 <연애의 발견>은 현실적이면서도 로맨틱한 드라마라는 호평을 받은 작품이며, <불후의 명곡: 마이클 볼튼 편>도 수준 높은 음악과 리얼리티의 장점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반프 월드 미디어 페스티벌’은 오는 9일 저녁(현지시각) 각 부문을 아우르는 최고 영예 ‘2015 반프 대상’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