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언론상에 제주MBC ‘나는 대한민국…’·EBS ‘통일채널e’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종필 자유언론상에 ‘미디어오늘’…오는 23일 프레스센터서 시상식

제21회 통일언론상 특별상에 제주MBC 특집다큐멘터리 <나는 대한민국 국민이고 싶다>의 김지은 PD와 EBS <통일채널e 6부작>의 이상범 PD가 공동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PD연합회와 한국기자협회, 전국언론노조가 공동으로 시상하는 통일언론상 심사위원단은 <나는 대한민국 국민이고 싶다>에 대해 “광복 70주년을 맞이한 올해 조선적(朝鮮籍)을 유지하는 재일동포들의 애환을 알리고 그들의 편견을 불식시킬 수 있는 깊은 감동을 담았으며 국가적인 해결책의 필요성을 제기해 정부의 역할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 제주MBC 특집다큐멘터리 <나는 대한민국 국민이고 싶다>(연출 김지은). ⓒ제주MBC

또한 공동수상한 <통일채널e 6부작>에 대해서는 통일에 대한 필요성과 통일의 올바른 지침서를 제시하는 내용으로, 짧지만 강력한 이미지로 제작하여 통일에 무관심한 청소년 교육 자료로 훌륭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아울러 동아자유언론수호투쟁위원회가 제정·시행하는 제27회 안종필 자유언론상에는 <미디어오늘>이 선정됐다.

통일언론상과 안종필 자유언론상 시상식은 오는 23일 오후 7시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다. 또한 이날 동아자유언론수호투쟁위원회의 ‘10·24 자유언론실천선언’ 41주년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 EBS <통일채널e 6부작>(연출 이상범). ⓒEBS

한편 통일언론상은 평화통일과 남북화해·협력을 위한 보도․제작준칙의 취지와 내용을 신문·방송·통신의 보도·제작에 충실히 반영한 언론인·언론사와 평화통일운동에 기여한 사회단체나 언론인 등에 주는 상이며, 안종필 자유언론상은 동아자유언론수호투쟁위원회가 제정·시행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