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다큐프라임-학교의 기적: 12가지 시크릿’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다큐프라임-학교의 기적: 12가지 시크릿> ⓒEBS

▲ EBS <다큐프라임-학교의 기적: 12가지 시크릿> / 11월 30일 오후 9시 50분

EBS 다큐프라임 ‘학교의 기적 – 12가지 시크릿’은 학교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을 독립적으로 구성해 엮은 옴니버스 형태의 다큐멘터리로 학교를 희망이라고 말하는 아이들을 위해, 그리고 학교가 변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의구심을 던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실천적 메시지를 주고자 기획됐다. 큰 변화가 없어 보일지도 모르는 학교가 작고 사소한 변화로 조금씩 바뀌고 있는 모습을 담는다.

1부는 대학 수학능력시험 날에 맞춰 공개된 티저 영상으로 700만 이상의 뷰를 기록해 큰 화재를 일으킨<힐링모의고사>을 선보인다. ‘시험지로 수험생을 위로한다’는 콘셉트로 부모님의 편지가 담긴 특별한 시험지로 고3 수험생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보낸다. 이어서 하루 평균 9시간이상을 학교에서 보내는 학생들에게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은 어떤 분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아이들의 랭킹쇼Ⅰ>가 방송된다.

또, 오랜 시행착오를 통해 축적된 선생님들의 소중한 ‘경험’이 ‘나이 많은 교사’로 평가되는 교육현장의 분위기와 이런 힘겨움을 동료교사들과 나누지 못하고 오롯이 홀로 견뎌내고 있는 중년교사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중년교사 고백>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