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월 이달의 독립PD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고양이는 버려도 되나요‘, MBC ’동해의 제왕! 속초 대왕문어 잡이‘ 총 두 편

한국독립PD협회가 시상하는 이달의 독립PD상(9·10월)에 EBS <하나뿐인 지구 - 고양이는 버려도 되나요>, MBC <생방송 오늘 저녁 - 동해의 제왕! 속초 대왕문어잡이> 총 두 편이 선정됐다.

시사·다큐 부문 9월 수상작인 EBS <하나뿐인 지구 - 고양이는 버려도 되나요>(연출 최홍석)는 한 해에만 약 2만1,000마리의 고양이가 버려지는 현실을 고발했다. 길 위에서 힘들게 살아가는 유기묘들, 안락사를 피해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살아가는 모습 등을 오랜 기간에 걸쳐 밀착 취재해 호평을 받았다.

▲ 왼쪽부터 이동기, 박진우, 최홍석 독립PD ⓒ한국독립PD협회

종합구성물·교양 부문 10월 수상작인 MBC <생방송 오늘 저녁 - 동해의 제왕! 속초 대왕문어 잡이>(연출 박진우)는 평생을 바다와 싸워가며 귀한 해산물을 잡아 올리는 바다 위의 헌터들이 엄청난 크기의 대왕문어를 잡는 모습을 그려냈다.

심사를 맡은 방형찬 PD는 "거대한 대왕문어를 잡는 모습이 다양하게 담긴 점이 인상적이었다"고 밝히며 특히 바다 시야를 넓게 잡기 위한 헬리캠 촬영 그리고 수중촬영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한국독립PD협회에서 수상하는 ‘이달의 독립PD상’은 방송의 공익성을 추구하고 건강한 재미 또는 감동을 주는 프로그램을 제작했거나 프로그램 제작여건 개선, 표현의 자유 신장, 국민의 알권리 보호 등의 활동이나 업적을 통해 사회발전과 방송발전에 기여하고 PD의 자긍심을 높인 사람을 상찬하는데 목적이 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