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관객 영화부터 다큐멘터리까지
상태바
천만 관객 영화부터 다큐멘터리까지
[설 특선 영화 라인업 정리]
  • 최영주 기자
  • 승인 2016.02.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를 맞아 방송사들이 다양한 설 특선 영화를 준비했다. 액션, 코미디, 애니메이션 등 장르도 다양하다. 역사적 사실과 과거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화는 물론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지난해 개봉한 최신 영화 등이 시청자를 기다리고 있다.

▲ 영화 <극비수사>. ⓒ공식홈페이지

■KBS, ‘극비수사’・‘꾸뻬씨의 행복여행’ 등 마련= KBS는 이준기, 여진구 주연의 영화 <내 심장을 쏴라>(2TV 5일 밤 12시 30분 방송)로 시작한다. <내 심장을 쏴라>는 가족에게 버림받은 사람,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사람, 과거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없는 사람 등등 영화는 상처 받은 현대인들을 이 ‘미친’ 캐릭터들을 통해 다소 과장되게 보여준다. 그러면서 동시에 영화는 사람들에게 망설이지 말고 지금 당장 원하는 것을 향해 달리라고 말한다.

이어 다음 날인 오는 6일에는 단 12척의 배로 330척 왜군의 공격에 맞서 싸운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을 그린 전쟁액션대작 <명량>(2TV 6일 오후 10시 35분 방송)이 방송되며, 오는 7일에는 류승룡, 이진욱 주연의 영화 <표적>(2TV 7일 오후 11시 40분 방송)이 방송된다. <표적>은 의문의 살인 사건에 휘말린 남자와 아내를 구하기 위해 그와 위험한 동행을 하게 된 의사, 그리고 이들을 쫓는 두 형사가 펼치는 36시간 동안의 숨 막히는 추격을 그린 작품이다.

부산에서 벌어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도 선보인다. 오는 8일 방송되는 영화 <극비수사>(2TV 8일 오후 9시 50분 방송)는 1978년 대한민국이 떠들썩했던 사건을 바탕으로 사주로 유괴된 아이를 찾은 형사와 도사의 33일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 영화 <꾸뻬씨의 행복여행>. ⓒ공식홈페이지

오는 9일 방송되는 영화 <스물>(2TV 9일 오후 9시 50분 방송)은 진로, 연애, 가족과 같은 20대의 보편적인 고민들을 사소하다 치부하지 않고 주의 깊게 들여다보는 영화다.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상속자들>의 배우 김우빈과 tvn 드라마 <미생>으로 얼굴을 알린 배우 강하늘 등이 출연한다.

KBS 1TV에서는 오는 8일 사이먼 페그, 로자먼드 파이크 주연의 영화 <꾸뻬씨의 행복여행>(1TV 8일 밤 12시 30분 방송)을 방송한다. 영화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것은 행복의 정의가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해야 행복할 것인가 라는 것을 보여준다.

▲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 ⓒ공식홈페이지

■SBS, 액션・다큐・코미디 영화 선보여= SBS는 설 연휴 기간 3편의 영화를 준비했다. 먼저 오는 5일 방송되는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오후 11시 25분 방송)은 전대미문 국새 강탈 사건으로 조정은 혼란에 빠지고, 이를 찾기 위해 조선의 난다 긴다 하는 무리들이 바다로 모여들며 벌어지는 액션 어드벤처 영화다. 배우 김남길, 손예진, 유해진, 김원해, 박철민, 조달환 등이 출연했다.

오는 9일에는 76년째 연인인 89세 소녀감성 강계열 할머니와 98세 로맨티스트 조병만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오후 11시 15분 방송)가 방송되며, 오는 10일에는 지난해 개봉한 영화 <미쓰 와이프>(오후 11시 15분 방송)가 방송된다.

<미쓰 와이프>는 잘 나가는 싱글 변호사 ‘연우’가 우연한 사고로 인해, 하루아침에 남편과 애 둘 딸린 아줌마로 한 달간 대신 살게 되면서 겪게 되는 유쾌한 인생반전을 그린 영화로, 누군가의 아내이자 엄마로 180도 뒤바뀐 인생을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경쾌하게 그려낸다.

▲ 영화 <위플래쉬>. ⓒ공식홈페이지

■EBS, 1・2TV 통해 영화・애니메이션 방송= EBS에서는 1TV와 2TV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시작은 오는 6일 무술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영화 <와호장룡>(1TV 6일 오후 11시 5분 방송)이다. 뒤를 이어 애니메이션 <출동! 파이어로보>(1TV 7일 오전 9시 방송),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영화 <포레스트 검프>(1TV 7일 오후 2시 15분 방송),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1TV 7일 오후 11시 방송), 애니메이션 <니모를 찾아서>(1TV 8일 오후 5시 15분 방송), 영화 <위플래쉬>(1TV 8일 오후 11시 40분 방송), 애니메이션 <인크레더블>(1TV 9일 오후 5시 15분 방송), 영화 <우리는 형제입니다>(1TV 9일 오후 11시 40분 방송)가 방송된다.

2TV에서는 오는 8일 영화 <이티>(2TV 8일 오후 8시 20분 방송)와 9일 영화 <터미네이터2>(2TV 9일 오후 8시 20분 방송)가 각각 방송된다.

▲ 영화 <악의 연대기>. ⓒ공식홈페이지

■tvN, 스릴러냐 로코냐 드라마냐= 케이블TV tvN에서는 설 연휴기간 동안 세 편의 영화가 방송된다. 오는 6일 지난해 개봉한 영화 <악의 연대기>(6일 오후 9시 40분 방송)를 시작으로 8일 영화 <오늘의 연애>(8일 오후 9시 40분 방송), 9일 영화 <국제시장>(9일 오후 9시 40분 방송)이 각각 방송된다.

<악의 연대기>는 살인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다 과거에 순수하고 정의롭던 자신의 모습과 만나게 되는 ‘최반장’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배우 손현주, 박서준, 마동석, 최다니엘 등이 출연했다.

배우 황정민, 김윤진 주연의 영화 <국제시장>은 195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역사적 사건과 인물들이 살아온 격변의 시대를 주인공 ‘덕수’(황정민 분)의 인생을 통해 그려낸 영화로 천만 관객을 돌파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