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29일 봄개편 단행 …‘뽀로로 시즌 6’ 등 편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다큐 ‘우리집 꼰대’ 등 라인업 …중장년층을 위한 프로그램도 대거 신설

▲ 최근 시청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도 양방향 서비스 요소를 강화할 예정이다. ⓒEBS

EBS(사장 우종범)가 봄 개편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편성 개편을 단행한다. 신규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실용적인 교육, 특강 등 지식 프로그램을 정규 편성한다.

EBS는 2016년의 대기획 프로그램의 키워드로 인재·교육·글로벌로 정하고 1년 동안 선보일 다큐멘터리를 공개했다. 인재 양성의 방향과 비전을 모색하는 <글로벌 인재 전쟁>(6월 방송 예정, 5부작), 우리 교육의 현주소를 진솔하게 담아내고 의제를 제시하는 <교육 대기획-대학>(11월 방송 예정, 4부작), <공부의 배신>(5월 방송 예정, 3부작), ‘중국’에 대해 다룬 <빅뱅 차이나>(10부작) 등이 현재 제작 중이다. 또한 <청년들을 위한 드림 콘서트 ‘99%를 위한 체인지 마이 라이프’>도 하반기에 방영할 예정이다.

또한 웹툰 다큐멘터리 <우리 집 ‘꼰대’>(3월 예정, 3부), <아버지의 이름으로>(5월 예정, 3부작), <시베리아 호랑이>(6월 예정, 2부작) 등의 자연 다큐멘터리 등도 선보인다.

유아 대상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6>(수, 목 오후 5시 45분)도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오고, 한국과 중국이 공동 제작한 <레전드히어로 삼국전>(수, 목 오후 7시)은 고속 촬영 방식과 CG를 도입하여 시청자에게 새로움을 줄 예정이다. 최근 시청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도 양방향 서비스 요소를 강화할 예정이다.

▲ <우리집 ‘꼰대’>는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로 세대 간의 소통 부재와 단절의 문제를 해소하는 새로운 형식의 웹툰 다큐멘터리이다.ⓒEBS

또한 EBS는 2TV와 플러스 채널을 통해 실용적인 교육 콘텐츠도 선보인다.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형식으로 최신 정보들을 제공하는 <공부법 특강-미라클>(목 오후 9시 5분), <입시 핫라인-학과 선택/입시 정보>(월, 화 오후 10시 30분), 최고의 육아전문가들이 부모들의 궁금증과 고민을 상담하는 <EBS 육아학교>(금 오후 1시 30분), 최윤영 전 MBC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는 <라디오 행복한 교육세상>(월~토 오후 5시) 등이 있다. 이외에도 외국어 문화교육 프로그램 <미션! 잉글리시>(토 오전 11시 30분), <한국어 쉬워요>(토, 일 오후 오전 5시)가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개편에서 중장년층 대상 프로그램도 선설된다. 은퇴 후 가정으로 복귀한 아버지들의 모습을 유쾌하게 그려내어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던 <아버지의 귀환>도 금요일 10시 45분으로 정규 편성하였고 실험적 형식으로 중장년층과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방송할 예정인 <스페셜 프로젝트>, 늦깎이 문해 학습자들의 도전을 다룬 <성인문해교육 프로젝트-공부하기 좋은 날>(월~수 11:00~11:30), <낭랑 108세>(토, 일 06:00~06:30) 등을 매주 만나 볼 수 있다.

또 다양한 학문 분야의 주요 지식을 소개하는 클립형 콘텐츠 <세상의 모든 법칙>(토 오후 5시 35분), 신개념 토크쇼 <숨은 한국 찾기>( 토 오후 10시 55분), 여러 석학을 통해 삶의 지혜와 비전을 제시하는 <EBS 특별기획 통찰(洞察)>(월, 화 오전 0시 10분24:10~25:0)등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