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연합 의혹, 국정원 각본·靑 연출·전경련 투자 막장 삼류영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민주, 어버이연합 의혹 진상규명 TF에 검사·판사·변호사·국정원 출신 전진 배치

전국경제인연합(이하 전경련)의 어버이연합 자금지원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27일 “해당 상임위원회 개최 요구와 국회 진상조사위원회 구성 등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밝히며 당내 TF(태스크포스) 위원들을 추가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명단에선 검사‧판사‧국가정보원 출신 인사들의 전진 배치가 눈에 띈다.

더불어민주당 ‘어버이연합 보수단체 불법자금 의혹 규명을 위한 당 진상조사 태스크포스’(이하 TF)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춘석 비상대책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5인의 TF 명단을 발표했다. 판사 출신의 박범계 의원과 검차 출신의 백혜련 당선자, 민주화를 위한 변호사 모임 사무차장을 지낸 이재정 당선자, 변호사 출신의 진선미 의원, 국가정보원 출신의 김병기 당선자 등이다. 또 이철희 당선자도 TF 명단에 포함됐다.

이춘석 비대위원은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 불법자금지원 의혹에 대해 새로운 사실들이 속속 확인되고 있다”며 “이와 같은 사실관계에 비춰보면 전경련의 (어버이연합 등) 자금지원은 그 자체 행위만으로도 금융실명제법 위반, 업무상 배임, 소득세법상 탈세 등 탈‧불법의 소지가 다분하다”고 말했다.

이 비대위원은 “전경련은 자신의 이해관계가 아닌 정치적 사건과 관련한 집회에 돈을 지급한 배경과 경위에 대해 국민 앞에 솔직히 답해야 한다”며 “전경련이 불필요한 침묵을 계속한다면 의혹은 더 커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비대위원은 “1월 4일 어버이연합 시위 뒤엔 청와대가 있었고, 국정원과 보수단체가 오랫동안 손을 잡았단 사실이 최근 원세훈 전 국정원장 공판 과정에서 알려지고 있다”며 “결국 (어버이연합 관련 논란은) 국정원이 각본을 쓰고 청와대가 연출하며 전경련이 투자한 막장 삼류영화이자 추악한 부당거래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 비대위원은 “당내 TF 구성과 함께 (이번 의혹과 관련한) 해당 상임위원회인 안전행정위원회와 법제사법위원회, 운영위원회 등의 개최를 요구하고, 국회 진상조사위원회 구성 등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불법 자금 지원과 정부기관 개입 의혹에 대해 낱낱이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