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국정원-전경련-어버이연합 4각 커넥션 진실 밝혀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TF 회의…“관제데모로 세월호 문제 등 정쟁화, 헌법 유린 행위”

▲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 불법자금지원 의혹규명 진상조사 TF 회의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3일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의 어버이연합 불법 자금지원 의혹과 관련해 “민주주의를 유린하는 불법 4각 커넥션(청와대-국정원-전경련-어버이연합)의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어버이연합 등 불법자금 지원 의혹규명 진상조사 TF(태스크포스)’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헌법에서 보장한 집회시위의 자유를 빙자한 동원된 (어버이연합 등의) 관제데모로 인해, 세월호 문제가 찬반 갈등으로 내몰리고 위안부 합의에 대한 역사적·민족적 과제가 정쟁화됐다”며 ”이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정치개입이자 헌법 유린 행위“라고 지적했다.

TF는 이어 “어버이연합의 알바비 동원 집회 배경엔 청와대와 전경련 뿐 아니라 대북심리정보국을 동원해 온라인 상 국민여론을 조작한 국정원의 그림자가 있다”며 “이 또한 제대로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브리핑에서 앞서 열린 TF 회의에서 이춘석 위원장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전경련은 어버이연합 차명계좌에 2014년 9월부터 12월까지 1억 2000만원을 지원했고, 2012년부터 총 5억 2000만원을 지원했다”며 자금의 목적을 규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돈을 요구받았다면 요구를 한 주체는 누구인지, 자금지원을 허락한 내부자는 누구인지 등을 밝혀야 한다”며 “다른 단체에 대한 지원은 없었는지, 청와대 국민소통비서관실이나 국정원과의 연락 여부 또한 공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TF 위원인 박범계 의원은 “국민의당도 어버이연합에 대해 진실을 밝히고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으로 안다”며 “오늘이라도 TF 구성해 주고, 아니면 관련 인사가 이춘석 위원장이나 저와 한 번 미팅을 했으면 하는 제안을 한다”고 공조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