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KBS 1TV 'TV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설 '채식주의자' 작가 한강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김창완 ⓒKBS

▲2016년 5월 10일 오후 11시 40분 / KBS 1TV <TV책>'채식주의자'

■ 화제의 작가 한강, 김창완을 만나다!  

최근 한국인 최초로 맨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르며 주목 받고 있는 화제의 작가 ‘한강’. 작가 한강은 이상문학상, 황순원문학상, 만해문학상, 동리문학상 수상 등으로 이미 알려진 능력자이다. 그런 그가 <TV책>을 찾아왔다?! 새 단장한 동네책방 <북바이북>에 마주앉은 한강과 김창완! 인간 본성에 대해 고민하는 작가와 감수성 넘치는 예술가가 만난다면 과연 어떤 이야기가 오갈까?

■ 당신이 나무가 되고픈 여인을 만난다면?

한강과 김창완, 그리고 금주의 독서가들이 함께 읽은 이 주의 책, 『채식주의자』는 육식을 거부하며 식물이 되려는 여자, 영혜와 그런 그녀를 이해하지 못하고 말리려 드는 가족들의 이야기다.

금주의 독서가 타일러에 따르면, 영혜의 가족들이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려는 마음이 부족한 것 같다는데. 만약 우리 주변 사람이 폭력에 저항해 육식을 거부하고 식물이 되고자 한다면, 우린 그들과 다르게 행동할 수 있을까?

우리는 가까운 사람의 모든 것을 안다고 생각하지만, 실은 한 단면만으로 그를 판단하고 있는 건 아닐까. 작가는 ‘육식’으로 상징되는 인간의 폭력성을 묵인하는 현실에 대하여 잔잔히 질문을 던진다.

■ 내 마음의 책 한 권 – 유발 하라리 (『사피엔스』 저자) 

출간 즉시 30개 국어로 번역되며 국제적인 화제작으로 떠오른 『사피엔스』의 저자, 유발 하라리!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해 다양한 강연과 인터뷰로 바쁜 그를 <TV책>이 어렵게 만나고 왔는데~ 그에게 물었다! 과연 인간에게, 그리고 당신에게 책은 무엇인가? 미래에도 책은 필요할 것인가?! 더불어 인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꿰뚫어보는 그가 특별히 사랑하는 책도 소개해본다!

     [6]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