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어버이연합 집회 지시 보도 ‘시사저널’ 가처분 ‘기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현준 靑 행정관 기사 삭제 요구 등 “합리적 의혹, 언론의 자유” 이유 기각

▲ 어버이연합 회원들이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시사저널> 앞에서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어버이연합은 '청와대가 보수집회를 지시했다'고 <시사저널>이 보도한 내용이 사실 관계를 확인하지 않은 명백한 오보라고 주장했다. ⓒ뉴스1

청와대가 대한민국어버이연합에 집회를 지시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며 청와대 행정관이 <시사저널>을 상대로 낸 가처분 신청을 지난 10일 법원이 기각했다.

서울서부지법 제21민사부(이건배 수석부장판사)는 허현준 청와대 행정관이 <시사저널> 1284호(4월 25일 발행) 출판 배포 금지와 인터넷판 해당 기사 삭제를 요구한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시사저널>은 지난 4월 20일 어버이연합 핵심 인사의 말을 인용해 “올해 초 한일 위안부 합의안 체결과 관련해 청와대 측에서 지지 집회를 지시했다”고 보도했다.

법원은 허 행정관이 청와대 행정관으로서 공적인 위치에 있다는 지적과 함께 “<시사저널>이 사건 기사와 같은 내용의 의혹을 품을 만한 합리적인 이유가 있어 보인다”고 기각 이유를 밝혔다.

법원은 또 현 단계에서 허 행정관의 인격권이 ‘언론의 자유’보다 우선한다고 보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