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MBC PD협회장에 ‘PD수첩-광우병 편’ 송일준 PD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8.05% 높은 지지율로 당선…“지금 당장 제자리에 있든 없든 우리는 자랑스러운 MBC PD”

미국산 쇠고기의 광우병 위험성을 보도한 MBC <PD수첩> ‘미국산 쇠고기, 과연 광우병에서 안전한가’ 편 제작진인 송일준 PD가 제17대 MBC PD협회장에 당선됐다.

MBC PD협회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모바일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 결과 단독 출마한 송일준 PD가 찬성 98.05%로 선출됐다고 23일 밝혔다.

송일준 신임 MBC PD협회장은 지난 1984년 MBC에 입사해 <아주 특별한 아침>, <화제집중>, <인간시대>, <MBC 스페셜> 등 다큐멘터리와 <PD수첩> 등의 시사프로그램을 제작했다. 또 오랫동안 <PD수첩>의 진행자를 지내기도 했다.

▲ 송일준 신임 MBC PD협회장. ⓒ 화면캡처

송 신임 협회장은 이명박 정권 초기인 지난 2008년 4월 MBC 교양제작국 부국장으로 재직 당시 <PD수첩>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을 점검한 ‘미국산 쇠고기, 과연 광우병에서 안전한가’ 편 방송을 진행했는데, 이로 인해 검찰에 체포 구속된 바 있다.

송 신임 MBC PD협회장은 출마의 변을 통해 “희망을 말하기가 꺼려지는 시절이다. 그래도 자긍심을 지켜야 한다. 지금 당장 제자리에 있든 없든 우리는 자랑스러운 MBC PD”라며 “MBC PD협회는 30년 전 선배들이 만든 우리 PD들의 울타리다. 좋은 시절 다 누린 선배로서 어려움 속에서 분투하는 후배 PD들을 위해 잘 지켜 물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