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세계테마기행-미켈란젤로와의 산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세계테마기행-미켈란젤로와의 산책> ⓒEBS

▲ EBS <세계테마기행-미켈란젤로와의 산책> / 6월 8일 오후 8시 50분

1475년 3월 6일 피렌체 동쪽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미켈란젤로는 어떻게 세계적인 천재예술가가 됐을까! 미켈란젤로는 산골 채석장 마을에 사는 유모의 집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고 소년이 된 후 메디치 가문에 입양된다. 미켈란젤로의 재능을 알아본 로렌초 데 메디치의 후원 덕분에 미켈란젤로는 당대 최고의 인문학자들의 가르침을 받게 된다. 브랑카치 채플에서 마사초의 그림을 공부하던 중 친구들과 싸워 코뼈가 부러진 사건, <다비드>의 전시장소를 놓고 레오나르도와 갈등을 겪었던 일화! 잘 알려지지 않은 천재예술가의 이야기를 피렌체에서 만난다.

카라라 대리석 광산을 오르던 미켈란젤로의 자취를 찾아가고 당시 미켈란젤로가 묵었던 호텔도 방문한다. 율리우스 2세의 영묘를 만들기 위해서 8개월 동안 대리석을 채취했던 미켈란젤로. 당시 기록을 보면 두 명의 하인과 한 마리의 말과 함께 온 미켈란젤로는 특별한 음식을 가지고 오지 않았다고 한다. 빵 두 개와 청어절임, 보리로 만든 수프 약간으로 이루어진 미켈란젤로의 소박한 식단을 재현해본다.

피렌체와 로마를 오가며 세기의 작품을 탄생시킨 미켈란젤로. <피에타> <천지창조>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숨겨진 이야기! 로마에서 생을 마감한 뒤 다시 피렌체로 돌아와 묻히기까지... 르네상스의 거장 미켈란젤로의 인생을 따라가는 위대한 여정이 시작된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