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일요 시네마-지금, 만나러 갑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일요 시네마-지금, 만나러 갑니다> ⓒEBS

▲ EBS <일요 시네마-지금, 만나러 갑니다> / 6월 12일 오후 2시 15분

<사랑과 영혼> <레이크 하우스(한국 영화 시월애)> 등 죽은 연인과, 혹은 시공을 초월한 사랑 이야기를 다룬 영화들은 많다. 이 영화 역시 그런 맥락을 갖고 있는 영화다.

그러나 이 영화는 교통사고로 의식을 잃은 20살의 미오가 9년 후 자신의 가족을 만나 같은 사람을 다시 사랑하게 되지만, 결국 자신이 죽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도 그 미래를 스스로 선택한다는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인연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한다.

미오는 자신의 운명을 알면서도 짧은 시간 동안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할 것을 선택하고, 모든 기억을 잃었지만 똑같은 사람을 또 다시 사랑하게 된다. 감독은 판타지적이고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영상으로 미오의 사랑과 가족애를 아름답게 그려내고 있다.

영화 속 미오가 아들 유지를 위해 만든 아카이브 별에 대한 그림책은 그녀의 미래를 암시하면서 아들을 걱정하는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 그림책을 통해 앞으로의 내용도 유추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영화 속에서 중요한 매개체가 되고 있다.

원작 자체가 베스트셀러였기 때문인지 드라마와 만화로도 제작되었으며, 할리우드에서도 <Be With You>라는 제목으로 리메이크 된다는 소식이 있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