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숨은 한국 찾기'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EBS ‘숨은 한국 찾기'
  • PD저널
  • 승인 2016.06.24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숨은 한국 찾기〉 ⓒEBS

▲ EBS <숨은 한국 찾기> / 6월 25일 밤 10시 55분

부산, 그 노래에 빠지다

오는 25일 방송되는 EBS <숨은한국찾기>에서는 ‘부산, 그 노래에 빠지다’란 주제로 특별손님 배우 이재용과 역사여행 전문가 박광일, 맛 칼럼니스트 김유진! 3인의 여행가이드와 함께 대한민국의 격동사와 노래가 함께 흐르는 도시, 부산으로 떠나본다.

□ 카리스마 배우 이재용! 그가 반한 부산의 명소는?

영화 <친구>를 비롯해 액션 느와르 장르의 악역 전담배우 이재용은 ‘부산사랑’을 외치는, 자타공인 가슴 뜨거운 ‘부산사나이’다.여전히 틈만 나면 부산을 찾는 그가 추천하는 숨은 명소가 있다고 하는데...! 절경으로 손꼽히는 해운대와 태종대 외에도 ‘부산의 5대’ 비경에 드는, 사람들이 잘 ‘모른대~’라고 말하는 그곳은 과연 어디일까?!

야구의 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노래는 사직구장을 뜨거운 용광로로 만드는 ‘부산갈매기’! ‘마!’로 시작해 ‘마~!’로 끝나는 화끈한 표현과 함께 사직구장에서 야구를 더 재밌게 즐기는 비법을 배우 이재용의 입으로 생생히 들어본다.

□ 부산사나이도 울리는 그 맛을 찾아라!

부산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 있다? 부산 시장의 깊숙한 골목까지 사랑하는 맛 칼럼니스트 김유진 가이드, 그가 적극 추천하는 ‘수중전골’부터 명물 ‘돼지국밥’, 그리고 해장의 특효라는 ‘완당’을 파헤쳐봤다! 이 모든 음식에는 부산의 폭 넓은 포용력과 자부심이 담겨 있다는데… 배우 이재용 씨는 실연당한 부산사나이를 실감나게 재현하며 부산 사람들의 속정과 함께 부산의 그 깊고 진한 맛에 푹 빠져볼 것을 권했다.

□ 부산, 노래와 함께 역사는 흐른다.

대한민국의 가슴 아픈 역사가 담긴 노래 ‘굳세어라, 금순아’! 영화 <국제시장>으로도 유명해진 이 노래는 전시에 피붙이를 잃어버린 사람들의 간절한 상봉 염원과 국제시장에서 억척스레 생계를 이어갔던 의지가 담겨 있다.

박광일 여행 가이드가 추천하는 ‘초량 이바구길’! 현지 주민들의 생생한 ‘이바구’(이야기)를 들으며 부산항과 도시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멋진 전망대에 올라 한국전쟁이 부산에 남기고간 흔적들을 둘러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