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SBS ‘영재발굴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BS <영재발굴단> ⓒSBS

▲ SBS <영재발굴단> / 6월 29일 오후 8시 55분

지난 4월 <영재발굴단>에 출연한 바 있는 남해 축구 소년 은규를 위해 이천수 전 국가대표가 남해로 달려가 화제다.

지난 4월 영재발굴단에서 만난 남해의 축구 소년 은규는, 화려한 개인기와 정교한 슈팅능력을 갖춘 유망주였다. 하지만 집안 사정이 여의치 않아 옆에서 돌봐 줄 가족이 없었다.

은규가 다니는 남해초등학교 축구부 박진희 감독은 그런 은규를 데려와 2년째 집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었는데, 박감독은 중학교 입학을 앞둔 은규를 제대로 뒷바라지하기 위해 정식 아들로 입양하고 싶다는 의사를 은규에게 전했고, 오랜 고민과 대화를 통해 결국, 은규도 감독님의 뜻을 따르게 되고 둘은 가족이 되는 준비를 시작하기도 했다.

한편 은규의 사연이 소개되던 지난 4월 영재발굴단에 게스트로 출연했던 이천수는 “형이 한번 갈게” 라는 말을 남겼는데, 그 약속을 진짜로 지키기 위해 이번에 경남 남해까지 달려갔다.

그 사이 남해초등학교 축구부 주장인 은규는 5월 전국소년체전에서 팀을 전국 1위로 이끌고 최우수 선수로도 선정되며 놀라운 실력을 뽐내며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었다.

은규와 만난 이천수는 닮아도 너무 닮은 얼굴에 놀라고, 공을 다루는 실력을 보고 두 번 놀랐다는 후문이다. 은규에게 프리킥과 헤딩슛을 가르쳐줘 보지만 한번 보면 바로 해내는 바람에, 결국 ‘가르칠 것이 없다’고 고백한 이천수.

이어진 은규 팀 대 천수 팀의 미니경기에서는 은규의 활약에 맞서 온 몸을 던져 태클을 거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경기가 끝나고 축구부 아이들에게 맛있는 점심으로 자장면과 탕수육까지 대접하기도 했는데.

13살 축구천재와 이천수 선수의 한판승부, 그리고 맑고 청아한 목소리를 가진 성악 영재 이리사양의 사연은 6월 29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SBS <영재발굴단>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