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SBS ‘K팝스타 6’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SBS ‘K팝스타 6’
  • PD저널
  • 승인 2016.11.27 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BS 〈K팝스타 6〉 ⓒSBS

▲ SBS <K팝스타 6> / 11월 27일 오후 9시 15분

‘K팝스타6’에 도전한 샤넌이 결국 눈물을 쏟았다.

25일 공개된 ‘K팝스타6’ 예고에는 ‘3년 차 가수’ 샤넌이 무대에 오르는 모습이 등장했다. 샤넌을 본 스튜디오는 술렁이기 시작했다. 양현석, 박진영, 유희열 심사위원은 무대와 스크린을 번갈아 보며 “저 참가자 어디서 많이 봤는데”, “본 것 같다”, “어디서 봤지?” 라는 반응을 나타냈다. 낯익은 얼굴의 등장에 샘 김, 정승환 등 객원심사위원단과 방청객도 술렁이긴 마찬가지였다.

영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샤넌은 지난 2010년, 12살의 나이로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처음 얼굴을 알렸다. 당시 샤넌은 ‘오페라의 유령’ OST를 불러 뛰어난 가창력과 인형 미모로 주목 받았다. 이어 '히든싱어2'에서는 아이유 모창자로 등장, 3단 고음을 완벽하게 재현해 화제가 됐다.

실력을 인정받은 샤넌은 한국에서의 연습생 생활 끝에 2014년, 솔로 앨범을 내며 데뷔에 성공했다. 샤넌은 이후에도 ‘유희열의 스케치북’, ‘라디오 스타’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지난 21일, ‘K팝스타6’에 샤넌이 출연한다는 소식이 매체를 통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이미 많은 주목을 받으며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샤넌이 왜 'K팝스타'에 도전했는지 의견이 분분했던 것.

이 날 샤넌의 얼굴이 드러난 예고를 본 누리꾼들은 ‘헉 샤넌 진짜 K팝스타 나오네’, ‘노래랑 춤 다 되는데 무대 기대된다. 샤넌 잘됐으면 좋겠다’, ‘기존 가수 훈제이는 탈락했는데 샤넌은 어떤 성적표를 받으려나’ 등의 댓글을 남기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25일 오전, ‘K팝스타6’ 공식 SNS 페이지에는 무대 위에 선 샤넌이 눈물을 흘리고 있는 스틸컷이 올라와 또 한번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K팝스타6’ 제작진 측은 “여러 프로그램에 활발히 출연해왔던 가수 샤넌이 ‘K팝스타’에 도전해 제작진도 놀랐다”고 말했다. 이어 “샤넌이 자신만의 색깔을 찾고 싶어서 지원하게 됐다고 했다. 연습생 생활을 거쳐 데뷔까지 했지만 다시 평가를 받아야 한다는 두려움보다 배우고 싶은 마음이 더 크다고 했다”라고 밝혔다. 제작진은 이어 “샤넌 외에도 큰 용기를 내 ‘K팝스타6’에 도전한 참가자들의 이야기가 2회에 그려질 예정”이라며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K팝스타6'는 프로그램의 마지막 시즌을 맞아 참가 제한의 폭을 없앴다. 일반인 참가자는 물론 현재 소속사가 있는 연습생과 기성 가수도 도전할 수 있다. 지난 20일 첫 방송에서는 ‘더씨야’ 출신 성유진과 힙합 그룹 ‘세발 까마귀’의 훈제이, ‘디아크’ 출신 정민주의 모습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