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KBS ‘생로병사의 비밀’ 외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KBS ‘생로병사의 비밀’ 외
EBS '다큐프라임-절망을 이기는 철학:제자백가'·JTBC '말하는대로'
  • PD저널
  • 승인 2017.01.0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KBS

▲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 1월 4일 오후 10시

2017 신년기획 <당 줄이기 프로젝트 1부>

‘이대로 당(糖)할 수 없다’
단맛 열풍에 빠진 대한민국. 설탕 듬뿍 넣은 쿡방부터 달콤한 맛 과자, 대용량 주스까지. 단 맛이 유행하면서 당 섭취량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2016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일 당 섭취량을 총 에너지 섭취량의 10%(50g) 미만으로 권고. 2013년 기준, 1일 평균 가공식품을 통한 당 섭취량은 44.7g. 매년 섭취량이 증가하고 있어서 안심할 수 없다. 설탕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당뇨병, 비만, 심장질환 등 만성질환의 원인이기 때문이다. 신년기획 <생로병사의 비밀>에서는 가수 김성수를 포함한 당중독자 3인이 당 줄이기 프로젝트에 도전! 당 섭취의 위험성을 경고한다.

▲ EBS <다큐프라임-절망을 이기는 철학:제자백가> ⓒEBS

▲ EBS <다큐프라임-절망을 이기는 철학:제자백가> / 1월 4일 오후 9시 50분

철학은 따분할 수 있어도 여행은 즐겁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월요일과 화요일에 등장했던 불세출의 사상가들이 수요일에 2500년 후의 현실 세계로 초대된다. 제3부 ‘제자백가 인생 여행(상)'은 제자백가가 실제 활동했던 흔적을 찾아 떠나는 인문학 기행이다. 인기 연극배우이자 대학교수 한명구(56)씨와 그의 40년 지기인 극작가 홍원기(56)씨가 중국 산동성에서 출발해 섬서성까지 5개성, 약 2000km에 걸쳐 난세의 중심이었던 중원을 횡단한다. 세계 4대 성인으로 추앙 받으며 제자백가 사상가 중 가장 많은 유적을 보유하고 있는 공자의 흔적을 찾는다.

▲ JTBC <말하는대로> ⓒJTBC

▲ JTBC <말하는대로> / 1월 4일 오후 9시 30분

2017년 새해 첫 버스킹 공연을 위해 성남시장 이재명, 가수 김윤아, 방송인 샘 오취리가 한자리에 모여 여느 때보다 뜨거운 버스킹을 펼쳤다. 이날 진행된 열다섯 번째 버스킹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은 시청에 찾아온 초등학생들과의 일화를 털어놓으며 ‘민주주의’와 ‘평등’에 대해 시민들과의 눈높이를 맞춘 버스킹을 펼쳐 박수갈채를 받았다. 작은 콘서트 형태로 이어진 김윤아의 ‘소행성’은 버스킹 중간중간 시민들과 대화를 주고받으며 진행됐다. 시민들을 향해 ‘여러분들의 작은 행복은 무엇인지 궁금하다’며 질문을 던진 김윤아에 시민들은 하나둘 적극적으로 손을 들어 일상 속에서 느낀 소소한 행복에 대해 고백했다. 샘 오취리는 한국에서 인종차별을 겪었던 경험을 고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