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KBS ‘비타민’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동물과 인간의 한판 승부'·EBS '스페이스 공감'

▲ KBS 2TV <비타민> ⓒKBS

▲ KBS 2TV <비타민> / 1월 5일 오후 8시 55분

신년기획 2017 백세 프로젝트 1탄 - 영양제 사용 설명서

<비타민>이 2017년 건강하게 살아남기 위해 신년기획 ‘2017 백세 프로젝트’를 준비한다. 1탄의 주인공은 건강을 위해 너도 나도 챙겨먹는 ‘영양제’!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많이 먹는 영양제인 비타민, 오메가3, 유산균부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루테인, 밀크시슬까지 그야말로 영양제의 A부터 Z까지를 파헤친다. 영양제가 건강 필수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연예인 패널들 사이에서도 열띤 토론을 펼쳐 기대를 증폭시키고 있다.

▲ EBS <동물과 인간의 한판 승부> ⓒEBS

▲ EBS <동물과 인간의 한판 승부> / 1월 5일 오후 9시 50분

우리가 놀랐던 동물의 능력

수년간, 인간은 스스로 지구 상 가장 지능이 높은 생명체라 믿으며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왔다. 그러나 이제 생물학자들은 일부 동물들이 인간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높은 지능을 지녔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 숫자를 이해하는 침팬지부터 시각만으로 사람의 얼굴을 구별하는 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의 영리한 동물들을 본 후에도 인간이 동물보다 똑똑하다고 주장할 수 있을까? 2부작으로 제작된 ‘동물과 인간의 한판 승부’에서는 우리가 몰랐던 동물들의 능력을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검증함으로서 우리에게 놀라움을 안겨 준다. 인간 팀과 동물들 간의 대결로 이뤄지는 실험은 일반 시민들이 직접 그 과정에 참여하여 시청자들에게 좀 더 현장감 있는 다큐멘터리의 진수를 느끼게 해준다.

▲ EBS <스페이스 공감> ⓒEBS

▲ EBS <스페이스 공감> / 1월 5일 오후 0시 10분

노래하는 사람, 이은미

다른 수식어는 떠올리기 힘든 ‘맨발의 디바’ 이은미. 파워풀하고 거친 목소리로 무대를 점령하더니, 노래할 때 구두 굽 소리가 거슬린다며 신발을 벗었다. 그 모습은 대중을 사로잡았고, 데뷔 2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짙게 남아있다. 그가 세 번째 리메이크 앨범을 들고 찾았다.

메마른 풍경 속 당신에게, 김필

2014년, TV 속에서 허스키한 음색이 전파를 타고 흘러나왔고, 한 심사위원은 “남자 가수가 갖춰야 할 것은 모두 갖췄다”라는 찬사를 보냈다. 대중들은 음색이 섹시한 남자를 줄여 ‘음섹남’이라는 애칭을 붙여줬고, 그가 부른 곡들은 음원 사이트에서 차트 역주행을 이루어냈다. 오랜 시간 무명가수라고 불려온 ‘김필’에게 일어난 각본 없는 드라마와도 같은 일이었다. 이번 공감이번 에서는 그가 쌓아온 ‘가슴 속 이야기’가 밴드사운드로 펼쳐질 예정이다. 마음 한 가운데, 방 안, 머릿속… 김필의 모든 것을 꺼내어 만든 새로운 노래들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