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SBS ‘8뉴스’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다큐프라임’·JTBC ‘냉장고를 부탁해’

▲ SBS <8뉴스> ⓒSBS

◀SBS <8뉴스> / 1월 9일 저녁 8시

SBS <8뉴스>는 9일부터 2017 대선주자 릴레이 인터뷰에 나선다.

최근 정치권이 조기 대선 국면으로 빠르게 전환됨에 따라 SBS <8뉴스>는 신년 기획으로 여야 19대 대선주자를 한 사람씩 스튜디오로 초대,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한다.

첫 주자로 각종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9일 <8뉴스>에 출연한다.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의 대선 출마 선언과 12일 귀국을 앞두고 민주당 대선 주자들 간 신경전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첫 주자로 나선 문 대표가 어떤 발언을 할지 기대감이 커진다.

이번 <8뉴스> 대선주자 릴레이는 김성준 앵커와 대담 형태로 진행된다. 대선 공약 및 개혁 과제는 물론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요소, 이른바 SWOT 사전 분석 리포트를 통해 각 대선주자를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특히, 김성준 앵커가 공통 질문과 각 주자들 특성에 맞는 개별 질문을 다양하게 준비해 민감한 내용도 피하지 않는 ‘돌직구’ 인터뷰로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 EBS <다큐프라임> ⓒEBS

▴EBS <다큐프라임> / 1월 9일 밤 9시 40분

-제4부. 장자, 불안을 견딜 수 없을 때-

장자는 세상 만물을 인위적으로 구분 짓지 말고 내 마음속의 자유부터 찾으라고 권한다. 제4부 ‘장자, 불안을 견딜 수 없을 때’는 못나고 불편한 몸 때문에 오히려 소박한 생활을 지킬 수 있었던 지리소의 우화, 쓸모가 없어서 천수를 누린 나무 등 세상의 그물망에 사로잡히지 않은 ‘무용지용’(無用之用)의 존재들을 여럿 등장시킨다. 오늘날 획일적인 잣대로 만들어진 끝없는 경쟁 지옥에서 불안해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전혀 불안해 할 필요가 없다”는 위안과 발상 전환의 메시지를 일관성 있게 전달한다.

▲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예고화면 캡처 ⓒJTBC

▴JTBC <냉장고를 부탁해> / 1월 9일 밤 9시 30분

-유병재&설현 특집-

이연복 대가의 뒤를 잇는 차세대 중식 셰프를 찾는다! ‘빅뱅 태양’ 닮은 꼴 주배양 셰프와 ‘박서준 닮은 꼴’ 박건영 셰프가 불꽃 튀는 대결을 시작한다. 승리하는 자에게는 이연복 대가와 대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예정! 훈훈한 외모를 자랑하는 두 셰프는 기선제압을 위해 화려한 기술을 총동원하는데…. 살얼음판을 걷는 듯한 ‘초긴장’ 대결, 1월 9일 밤 9시 30분 방송되는 <냉장고를 부탁해> 유병재&설현 특집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