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세계테마기행’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VJ 특공대’·SBS ‘정글의 법칙’

▲ EBS '세계테마기행' ⓒEBS

▴EBS <세계테마기행> / 1월 13일 밤 8시 50분

-히말라야의 선물, 네팔/ 제4부. 순수한 영혼의 고향-

히말라야 설산을 품은 축복받은 땅, 네팔! 설산만큼이나 순수하고 아름다운 네팔의 매력을 찾아 떠난다. 히말라야 13좌 등정에 성공한 산악인 김미곤 대장과 함께 세계의 지붕, 히말라야 안나푸르나를 오르고 대자연의 위대함 앞에서 순수하고 소박하게 살아가는 네팔 사람들도 만나는 선물 같은 시간. 히말라야를 품은 영혼의 고향, 네팔 여행이 시작된다.

▲ KBS 2TV 'VJ 특공대' ⓒKBS

▴KBS 2TV <VJ 특공대> / 1월 13일(금) 밤 10시

-겨울 여행 1번지, 강원도의 겨울을 즐기다-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겨울! 이때만을 손꼽아 기다렸던 여행객들에겐 반가운 소식일 터. 겨울에 해야 즐거움이 두 배가 되는 눈꽃 산행과 동계 캠핑, 겨울 바다 스쿠버다이빙은 물론, 볼거리, 먹을거리 가득한 겨울 축제 현장까지! 겨울 여행의 1번지, 강원도의 힐링 여행기를 담아왔다. 눈 쌓인 산자락에서 즐기는 스노우 캠핑과 겨울에 빠질 수 없는 평창 송어 잡이 축제까지 겨울을 즐기는 이들의 이야기, 제철 맞은 대게잡이 현장부터 대게찜, 게딱지 비빔밥까지! 오감을 깨우는 강원도 겨울의 모든 것! <VJ 특공대>가 소개한다.

▲ SBS '정글의 법칙' in 코타 마나도 편 ⓒSBS

▴SBS <정글의 법칙> / 1월 13일 밤 10시

<정글의 법칙> in 코타 마나도 편은 생존에 꼭 필요한 세 가지를 빼앗는 ‘제로베이스 3무 생존’에 도전한다. 지난주 첫 방송에서는 ‘3무(無) 생존’의 첫 번째로 ‘땅’을 빼앗긴 채 망망대해 위 땀박에서 ‘육지 제로’ 생존에 도전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번 주 방송에서는 드디어 땀박에서의 24시간 생존을 마친 뒤, 육지로 이동한다.

하지만 육지에 도착한 기쁨도 잠시, 이번에는 ‘빛’을 빼앗기는 상황에 부닥쳤다. 바로 ‘무동력 생존’. 기본적인 촬영 조명조차 없이 오로지 수동으로 작동하는 자가 발전기에 의존해 생존해야 하는 것이다. 설상가상으로 섬에 도착하자마자 날이 어두워져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지경까지 이르렀다. 족장 김병만은 “살다가 별짓을 다 해 본다”며 혀를 내둘렀다고.

한편, 철없는 정글 가족 식구들은 이런 와중에도 분량 욕심에 자가 발전기를 열심히 돌리며 얼굴에 끊임없이 가져다 대는 바람에 의도치 않게 ‘정글 납량특집’이 됐다는 후문이다.

빛을 잃어 ‘멘붕’에 빠진 병만족이 무사히 생존을 마칠 수 있을지, <정글의 법칙> 최초의 조명 없는 생존은 오는 13일 금요일 밤 10시 SBS <정글의 법칙> in 코타 마나도 2회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