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SBS ‘SBS 스페셜’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사장님이 미쳤어요’·EBS ‘니하오 차이나(TV)’

▲ SBS 'SBS 스페셜' 신년 대기획-아빠의 전쟁 3부 ⓒSBS

▴SBS <SBS 스페셜> / 1월 15일 밤 11시 5분

-스웨덴 한복판 강제 야근 ‘몰카’ 작전-

신년특집 <SBS 스페셜> ‘아빠의 전쟁’ 3부에서는 배우 윤상현과 함께 스웨덴 스톡홀름을 방문해 '아빠들의 시간'을 찾아줄 단서를 찾는다.

스웨덴 아빠들은 한 손으로 유모차를 끌고 한 손으로 라떼를 들고 다닌다는 의미의 ‘라떼 파파’로 불린다. 이런 스웨덴 아빠들도 처음부터 좋은 아빠였던 것은 아니다. 20년 전만 하더라도 아빠들은 일하느라 바빠서 가족에 소흘했고, 육아와 집안일은 언제나 엄마들의 몫이었다고 한다.

그런 아빠들을 ‘라떼 파파’로 바꾼 것은 정부가 강력하게 추진한 가족 중심 정책과 그것을 뒷받침한 기업들의 협조로 인해 가능했다. 가족적이고 싶어도 여건이 받쳐주지 않는 한국 아빠들과는 달리, 스웨덴 아빠들은 더 이상 눈치 보지 않고, 경제적 부담없이 ‘육아휴직’을 쓰고, ‘칼퇴’를 한다.

그런데 만약 오랜 싸움 끝에 지켜낸 그들의 시간을 다시 뺏는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그래서 일보다 가족이 중심인 나라 스웨덴에서 강제 야근이란 어떤 의미로 비춰질지를 실험해보고, 스웨덴 아빠들의 반응을 살펴보기로 했다. 배우 윤상현과 함께 스웨덴과 대한민국의 차이를 느껴보고, 라떼 파파의 모습을 통해 잃어버린 대한민국 아빠의 시간을 찾는 여정을 그릴 신년특집 SBS 스페셜 ‘아빠의 전쟁’ 3부는 15일 밤 11시 5분에 방송된다.

▲ KBS 1TV '사장님이 미쳤어요' ⓒKBS

▴KBS 1TV <사장님이 미쳤어요> / 1월 15일(일) 오후 1시 20분

나눔 경영쇼 <사장님이 美쳤어요>는 방송인 예정화를 포함, MC 박수홍, 김솔희 아나운서, 개그맨 강성범, 배우 박재민, 방송인 김정민이 함께 특별한 성과 공유의 철학을 가진 기업인과 우수 중소기업을 소개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이날 출연 기업인 ‘아진산업’은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기업의 제1협력사로써, 총 800여 종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이다. 아진산업의 집중적인 연구개발 투자는 전 세계에 12개의 계열사를 둘 정도로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으며 탄탄한 매출과 함께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날 녹화에 등장한 아진산업의 서중호 사장은 등장하자마자 특유의 솔직함과 구수한 사투리로 찰진 입담을 뽐내 스튜디오를 압도했다. 종잡을 수 없는 서 사장의 상남자 매력에 출연진들은 흠뻑 매료됐다는 후문. 특히 직원들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거침없이 쏘는 화끈함에 현장에선 열띤 환호와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사람이 가장 큰 재산이라며, 직원들을 위해 통 큰 복지를 실현하고 있는 서 사장.

이에 예정화는 “매력있다”, “반한 것 같다.”며 끊임없이 애정 공세를 펼쳤는데, 강성범은 “관상이 그분과 비슷하다.”고 말해 출연진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녹화 내내 출연자들의 혼을 쏙 빼놓은 ‘아진산업’ 사장님의 美친 매력은 15일 오후 1시 20분 KBS 1TV <나눔 경영쇼, 사장님이 美쳤어요>에서 확인할 수 있다.

▲ EBS '니하오 차이나(TV)' ⓒEBS

▴EBS <니하오! 차이나(TV)> / 1월 15일 밤 10시 20분

-건강한 향기! 중국 향신료 문화-

중국 음식에 절대 빠져서 안 되는 것이 하나 있다? 중국 음식 특유의 맛과 향을 내주는 중요한, 식재료 바로 향신료다. 향신료는 음식의 향을 더할 뿐 아니라 식재료의 부패를 막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 향신료가 들어가지 않는 음식은 찾기 힘들 정도로 두루 사용되는 중국의 다양한 향신료. 한국 사람에게 적응이 힘든 중국의 고수를 먹을 줄 알아야 비로소 중국인이 됐다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올 정도다.

오래전부터 중국에서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향신료를 한약재로 사용하기도 했다는데... 과연 중국인의 삶 속 향신료는 어떤 부분일까? 중국 요리의 화룡점정! 중국의 향신료 문화에 대해 알아본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