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KBS 1TV ‘명견만리-새로운 정치의 조건’ 외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KBS 1TV ‘명견만리-새로운 정치의 조건’ 외
EBS ‘명의-갱년기, 제2의 출발점’· SBS ‘미운우리새끼’
  • PD저널
  • 승인 2017.01.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1TV <명견만리-새로운 정치의 조건> ⓒKBS

▴KBS 2TV <명견만리-새로운 정치의 조건> / 1월 20일 밤 11시 30분

명견만리 신년기획 2부 : 새로운 정치의 조건

명견만리가 선보이는 신년기획 2부작! 역대 최악의 국정농단, 정치가 실종된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30년 전으로 후퇴했고, 권력을 견제할 기관들은 대통령의 힘 앞에서 침묵했다. 위기의 정치에서 벗어나, 국민이 국가의 진짜 주인이 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정치의 조건은 무엇일까? 20일 방송에서는 ‘정치학자 강원택 교수’가 본 뜨거운 정치의 현장의 모습 그리고 700여 명의 미래참여단과 함께 우리 정치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본다.

▲ SBS <미운우리새끼> ⓒSBS

▴SBS <미운우리새끼> / 1월 20일 밤 11시 20분

방송경력 30년 46세 싱글남 김민종의 미우새 MC 도전기! 20일 <미운우리새끼>에서는 또 다른 ‘미운우리새끼’ 김민종이 첫 게스트로 출연하며, 혹독한 ‘미우새’ 신고식을 치렀다. 김민종이 게스트로 출연한 녹화현장에서 어머님들은 김민종을 보자마자 “실물로 보니까 너무 좋으시다”, ”잘생겼다”며 환영의 분위기가 연출됐다. 그런데 녹화가 시작되자, 평소 절친한 사이인 MC 서장훈의 폭로가 시작됐다. 김민종에 대한 MC 서장훈의 폭로는 오는 20일 금요일 밤 11시 20분 SBS <미운우리새끼>에서 공개된다.

▲ EBS <명의-갱년기, 제2의 출발점> ⓒEBS

▴EBS <명의-갱년기, 제2의 출발점> / 1월 20일 오후 9시 50분

100세 인생의 중반에 찾아오는 갱년기. 갱년기가 오면 생기는 다양한 증상. 우울감, 불면증, 안면 홍조, 골다공증, 고지혈증, 기억력 장애, 질 건조증 등이 생긴다. 그리고 우리가 몰랐던 질환 암. 갱년기로 이후 기능을 잃은 난소와 자궁에 암이 생길 수 있다.

<명의>에서는 1956년, 산부인과 병원에서 시작한 을지대학교병원에서 반세기가 지난 지금 산부인과를 책임지고 있는 황인택 교수와 양윤석 교수가 갱년기 이후 질환과 건강한 삶을 사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