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숨은 한국 찾기-태백의 겨울 이야기’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KBS ‘대식가들-된장’

▲ SBS <그것이 알고싶다-암살범의 압수리스트, 미인도와 김재규> ⓒSBS

▴SBS <그것이 알고싶다-암살범의 압수리스트, 미인도와 김재규> / 1월 21일 밤 11시 5분

이번 주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고(故) 김재규 전(前) 중앙정보부장의 환수재산목록을 추적한다. 故 천경자 화백의 ‘미인도’의 위작 논란을 통해, 그 출발점이 된 김재규 전 중앙정보부장의 환수재산목록과 관련된 미스터리를 파헤칠 예정이다.

91년 이래 26년간 지속돼온 미인도 위작 사건. 지난 12월 19일. 검찰은 미인도 수사 과정에서 드러난 새로운 사실을 발표했다. 故 박정희 대통령을 암살한 故 김재규 전 중앙정보부장이 모은 고가미술품 속에 1977년 작으로 표기된 천경자의 미인도가 있었다는 것. 어렵게 입수한 김재규 환수재산목록을 확인한 결과, 총 다섯 장으로 이루어진 문서에는 천경자의 미인도를 포함해 총 155개의 압수 물품이 적혀 있었다. 이 문서는 누구에 의해 어떻게 작성된 것일까?

제작진은 그동안 방송에 나온 적이 없는 김재규 전 중정부장의 여동생 부부와 사형 선고를 받기 직전까지 그를 보필해 자택 내부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던 개인 비서 최종대 씨를 만날 수 있었다. 37년이 지난 지금, 그들은 미인도를 기억하고 있을까?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그간 알려지지 않았던 새로운 사실을 확인했고, 미인도와 김재규에 얽힌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다.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는 1월 21일 밤 11시 5분에 방송된다.

▲ KBS 1TV <대식가들-된장> ⓒKBS

▴KBS 1TV <대식가들-된장> / 1월 21일 오전 11시 25분

제12편-된장

우리 땅과 바다에서 나고 자란 식재료를 탐구하는 신개념 톡쿡(Talk&Cook)쇼 ‘대한민국 식재료 탐험가들’ 12편의 주인공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 전통의 맛 ‘된장’이다. 요리하는 PD 이욱정, 아나운서 박은영과 함께 음식칼럼니스트 박정배, 궁중요리 연구가 한복선, 약사 정재훈 그리고 미슐랭 2스타의 스페셜 셰프 권우중이 식재료 탐험가로 출연해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된장’에 담긴 식문화, 생산자들의 노고, 본연의 맛을 이야기와 요리로 풀어본다.

▲ EBS <숨은 한국 찾기-태백의 겨울 이야기> ⓒEBS

▴EBS <숨은 한국 찾기-태백의 겨울 이야기> / 1월 21일 오후 9시 55분

오는 1월 21일 방송되는 EBS <숨은 한국 찾기> 시즌2에서는 ‘태백의 겨울 이야기‘란 주제로 MC 김일중을 필두로 배우 한수연, 역사여행 전문가 박광일, 맛 칼럼니스트 김유진! 그리고 광산 사진작가 김재영과 함께 태백의 이야기를 전한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