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세상의 모든 법칙’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비타민’·SBS ‘사임당-빛의 일기’

▲ EBS '세상의 모든 법칙' ⓒEBS

▴EBS <세상의 모든 법칙> / 2월 2일 밤 12시 5분

-세상은 나를 중심으로 돌아간다?-

올해 우리나라 트렌드의 하나는 바로 ‘각자도생(各自圖生)’이다. 자신이 최고라는 생각은 다른 사람과 협업하기 보다는 스스로 잘 살아보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이번 주 <세상의 모든 법칙>에서는 ‘나’를 중심으로 세상이 돌아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짚어본다. 자신은 평균 이상이라고 생각하는 ‘평균 이상 효과’, 남들도 나만큼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지식의 저주’, 타인에 대한 고정관념인 ‘스티그마 효과’를 다룬다. 더불어 우리가 항상 일을 미루는 이유, ‘데드라인 효과’에 대해 알아본다.

▲ KBS 2TV '비타민' ⓒKBS

▴KBS 2TV <비타민> / 2월 2일 (목) 밤 8시 55분, KBS 2TV

-2016년 KBS 연예대상 김종민, 대상 받은 노하우 전격 공개?-

2016년 KBS 연예대상으로 대세가 된 김종민이 <비타민>에 출연했다. <비타민>이 첫 예능 도전이자 MC 데뷔인 배우 김태훈은 “얼떨결에 진행을 맡고 있지만 아직 예능을 잘 모르겠다”며 김종민에게 예능을 잘 할 수 있는 비결을 궁금해 했다. 이에 김종민은 “예능은 스스로에게 감동을 많이 해야 하는 것 같다”라며 “무슨 말을 할 때 자신이 뿌듯하고 멋있어야 한다”는 말로 예능 선배다운 노하우를 전수했다.

또한 김종민은 “최근 말할 때 목에 조금 이상이 느껴진다”라고 걱정 섞인 건강 상담을 했다. 이비인후과 전문의는 “목소리를 들어보니 성대 결절로 노래를 당분간 쉬어야 한다”는 처방을 했고, 이에 김종민은 “원래 파트가 별로 없다”며 특유의 해맑음을 보여 폭소를 자아냈다.

한편 과거 디스크 수술을 한 경험이 있는 김종민은 척추 MRI만을 보고 해당 환자의 상황을 정확히 알아 맞혀 출연진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전문의들도 깜짝 놀란 척추에 대한 의학 지식으로 ‘의학 대상’이라는 칭호까지 얻었다는데… ‘대세’ 김종민이 출연한 <비타민>은 2월 2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 SBS '사임당-빛의 일기' 예고화면 캡처 ⓒSBS

▴SBS <사임당-빛의 일기> / 2월 2일 밤 10시

-5회-

“내가 그린 그림이야!”

사임당이 이겸에게 보낸 편지를 숨긴 휘음당은 약속 장소로 나가 그녀와 함께 운평사로 향한다. 한편, 영의정의 아들은 사임당이 그린 그림과 첨시를 보고 분개하고 이를 가지고 있던 유민 소녀를 살해하는데...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