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금쪽같은 내 새끼랑’ 외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EBS ‘금쪽같은 내 새끼랑’ 외
KBS 1TV ‘시인과 독립운동’ 2부·JTBC ‘잡스’
  • PD저널
  • 승인 2017.03.0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BS <금쪽같은 내 새끼랑> ⓒEBS

▲ EBS <금쪽같은 내 새끼랑 / 3월 2일 오후 11시 35분

- 가수 유승우, 오키나와에서 할머니와 함께 노래를-

얼굴 한 번 보기 힘든 연예인 손자와 그의 친조부모가 함께 여행을 떠난다! 2017년 봄을 맞이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금쪽같은 내 새끼랑>. <금쪽같은 내 새끼랑>과 함께 첫 여행을 떠날 손자와 할머니는 바로 싱어송라이터 유승우와 그의 할머니 이상기 여사!

2012년 모 방송사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앳된 얼굴에 귀여운 목소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소년이 이제는 발매하는 음원마다 1위! 싱어송라이터 유승우와 “손자의 끼는 자신에게서 물려받았다”는 할머니 이상기 여사의 두근두근 첫 여행! 아시아의 하와이로 불리는 오키나와에서 본격적인 여행이 시작된다.

▲ JTBC <잡스> ⓒJTBC

▲ JTBC <잡스> / 3월 2일 오후 9시 30분

세상 어디에도 없던 신개념 직업 토크쇼 <잡스>! A.I.의 발전으로 주도권을 뺏길 위기에 처한 우리들의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 전잡스 & 박잡스 & 노잡스가 뭉쳐 본격 밥벌이 연구를 시작한다! 까도 우리가 먼저 깐다! 직업의 모든 것을 파헤치는 프로그램의 MC로서 피할 수 없는 단계! 3MC가 거쳐 갔던 모든 직업은 물론, 3MC의 수입 서열 전격 대 공개! 연예계 대선배 MC 박명수의 수입이 전현무 발끝에도 못 미친다는데... 

밥벌이 연구소 <잡스>의 첫 번째 연구 대상은 바로 ‘야구해설가’. WBC 간판 해설가 투머치토커 박찬호, MLB 해설의 1인자 송재우 해설위원이 잡스에 떴다! 박찬호와 송재우가 들려주는 진짜 ‘야구해설가’ 이야기! 야구해설가가 되긴 위해선 ○○○가 필요하다? 야구해설가로서의 자질을 알아보기 위한 깜짝 테스트! 박찬호&송재우가 즉석에서 트레이닝 시킨 박명수&노홍철의 해설 실력은 과연 어떻게 나왔을까.  

▲ KBS 1TV <시인과 독립운동> 2부 ⓒKBS

▲ KBS 1TV <시인과 독립운동> 2부 / 3월 2일 오전 11시

2부 : 행동하는 시인, 별이 되다

■ 윤동주 탄생 100주년, 독립운동가 윤동주를 만나다.

민족의 절정의 수난기에 희생당한 청년, 윤동주. 그가 남긴 아름답고 정결한 시의 언어에는 일제 강점기를 살았던 윤동주의 치열한 노력과 그가 이루고 싶었던 일에 대한 의지가 녹아있다는데… 2017년 윤동주의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여 하늘과 바람과 별의 시인 윤동주의 다른 이름 저항시인 독립운동가 윤동주를 만나는 여행을 준비했다. 시와 행동을 통해 윤동주가 보여준 독립운동과 바른 저항이 오늘날 우리에게 던지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 시인의 고향에서 윤동주, 이육사의 유족이 직접 전하는 이야기

윤동주의 외할아버지 김약연 선생이 식솔들을 이끌고 정착해 일궈낸 조선인의 마을 북간도 명동에서 태어났다. 당시 마을 곳곳에 세워진 교회를 통해서 신앙심을 길렀고 선교사들과 독립 운동가들의 수업으로 구성된 학교를 다니면서 선진화 된 교육 환경 속에서 자연스럽게 애국심을 배양 받았다. 지금도 명동촌의 옛 건물에 남아있는 태극기와 무궁화가 새겨진 기와 막새와 풍경, [별 헤는 밤] 속 윤동주가 그리워한 고향 북간도의 모습을 윤동주의 유족 윤형주의 동행 취재 하였다.

또한 윤동주와 함께 대표되는 저항시인 이육사. 그는 의열단 독립운동으로 인해 많은 옥고를 치룬 후 쇠약해진 몸으로 더는 행동으로 독립운동이 어렵게 되자 서른 살이 넘어 총, 칼 대신 펜을 들었다. 이육사가 자라고 저항했던 안동의 생가에서 만난 이육사의 유족, 딸이 전하는 이육사의 저항과 생의 마지막 모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