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외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외
KBS ‘배틀트립’
  • PD저널
  • 승인 2017.03.1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SBS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 3월 11일 오후 11시 5분

[1067회] 아무도 찾을 수 없다? - 최순실 은닉 재산 미스터리

# 베일에 쌓여있던 ‘현금’의 여왕?

서울에서 온 ‘강남 사모님’에게 자신의 땅을 판 강원도 평창군 주민 김 모 씨는 거래하던 시절의 일을 잊을 수 없다고 했다. 거래 대금 1억 원을 선뜻 현금으로 받은 것이다. 그 강남 사모님은 땅을 보러 다닐 때도 부동산 업자의 차가 아닌 자신이 몰고 온 수입 SUV만 이용했고, 밥도 물도 다 자신의 차안에서만 따로 해결했다고 한다. 뭔가 비밀이 많아보였던 ‘강남 사모님’은 얼마 뒤 사상초유의 국정농단의 주인공으로 소개가 된다.

집안에선 현금 300만원이 꽂혀있는 두루마리 휴지가 돌아다니고, 5억 원이 넘는 경주용 말을 살 때도, 4천만 원이 넘는 피부미용 비용을 지불할 때도 오로지 현금으로만 결제했다는 최순실. 왜 그녀는 모든 거래를 현금으로 했던 것일까? 그리고 그 많은 현금들은 다 어디에서 난 것일까?

# ‘머리 하얀 독일 아저씨’의 편지, 그리고 독일에서 추적한 최순실의 흔적

나한테는 다 정리했다고 말해 놓고, 나중에 보니 그 집들을 다 샀더라고요..“야 진짜 최순실답다” 고 생각했죠. - K 스포츠재단 노승일 부장

갑자기 부자가 된 사람들이 왜 그 주변에 많은지 그게 궁금하다니까? - 한 독일 교민

제작진은 독일에서 최 씨의 지시를 수행했었던 노승일 부장과 함께 독일 현지 취재를 나섰다. 불과 2달도 안 되는 시기에만도 수십 개가 넘는 부동산을 보고 다녔다는 최 씨. 알려진 것 외에 그녀의 숨겨진 재산은 과연 없는 것일까? 독일 교민사회에서 최 씨가 꽤 오래전부터 독일을 드나들었으며, 그녀 주위에 있던 사람들 중에는 갑자기 부유한 생활을 하게 되는 등 의심스런 일들이 많았다는 소문이 돌고 있었다.

최 씨의 독일 지인들을 취재하던 중 제작진은, 한 통의 편지를 제보 받게 되었는데, 한국의 교도소에서 수감 중이던 글쓴이가 독일의 지인에게 보낸 이 편지에는 최순실과 관련된 놀라운 내용들이 들어 있었다. 교도소에서 ‘머리 하얀 독일 아저씨’로 불린다고 했던 이 인물은 과연 최 씨 독일에 숨겨놓고 있는 비밀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 것일까.

▲ KBS 2TV <배틀트립> ⓒKBS

▲ KBS 2TV <배틀트립> / 3월 11일 오후 10시 40분

# 직장인들이 떠나는 밤 도깨비 국내여행

개그콘서트 3인방 김대성, 오나미, 박소영의 여수, 광양 여행기가 소개된다. KBS 23기 개그맨 동기인 세 사람은 “KBS 짬밥만 9년 먹었다, 직장인들을 위한 맞춤형 여행기를 준비했다“며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친근한 여행기를 예고했다.

이들은, 여행을 떠나기 전 개그콘서트 대기실을 종횡무진하며 여러 개그맨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까지 추천받으며 여행 설계에 심혈을 기울였다. 세 사람은, 밥도둑계의 국가대표 게장백반, 귀족 조개 새조개 샤부샤부, 국내 최초의 해상 케이블카 등 여수시가 선정한 대표 먹거리 10미(味)부터, 10경(景)까지 눈과 침샘을 자극하는 알찬 여행기를 보여줘 판정단들의 환호를 일으켰다. 이어, 프로 먹방러 김민경에게 추천받은 광양 재첩국과 우리나라 5대 매화 여행지 ‘매화마을’까지 소개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여행기를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