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EBS ‘다큐프라임-글로벌 인재전쟁 5부’ 외
상태바
[오늘의 추천방송] EBS ‘다큐프라임-글로벌 인재전쟁 5부’ 외
KBS 1TV ‘시사기획 창-취업만리 1편 지방청년 분투기’·SBS ‘불타는 청춘’
  • PD저널
  • 승인 2017.03.2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1TV ‘시사기획 창-취업만리 1부’ ⓒKBS

▴KBS 1TV <시사기획창-취업만리 1부> / 3월 21일 오후 10시

1편 : 지방청년 분투기

대한민국 2/3의 청년들이 살고 있는 지방! 그 안의 지방청년들… 경기침체와 고용불황으로 매달 사상 최악의 청년실업률을 보이고 있는 나라 대한민국. 보이지 않는 차별과 절대적인 기업 수의 부족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내일도 지방청년들은 취업이라는 삶의 목표를 위해 굴하지 않고 열심히 그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

지방청년들의 취업 돌파구는 없는가?

수도권에 비해 절대적으로 부족한 기업 수. 취업을 위해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나 기업 접근성도 현저히 낮은 것이 현실이다. 취업 박람회, 설명회 같은 직접적으로 취업의 기회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박탈당한지도 오래다. 그러다보니 지방청년들이 보다 쉽게 보다 공평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공무원 시험은 그들이 선택할 수밖에 없는 유일한 취업 탈출구가 돼버렸다. 공무원 시험은 매년 최고의 경쟁률 속에도 몇 년씩 매달리게 되는 지방청년들의 목표가 돼버렸다.

지방청년들의 고군분투기

취업이라는 절박한 목표를 향해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지방청년들의 이야기. 낯선 땅에서 자신들만의 희망과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지방청년들의 이야기. 지방이라는 꼬리표를 떼고 대한민국 청년으로 당당히 살아가고자 노력하고 있는 지방청년들의 취업을 향한 고군분투기를 직접 들어본다.

▲ SBS ‘불타는 청춘’ ⓒSBS

▴SBS ‘불타는 청춘’ / 3월 21일 오후 11시 10분

막내 양익준의 귀여운 재롱잔치! ‘상큼 발랄’ 매력 대공개! “이래서 양블리, 양블리 하는구나~” 귀여운 ‘꿀렁 댄스’부터 섹시도발 ‘김완선 댄스’ 완벽 재현까지! '넘사벽 매력남' 류태준과의 불꽃 튀는 댄스 배틀로 분위기 ‘후끈’, 청춘들을 초토화 시킨 ‘양블리’ 막내 양익준의 숨은 끼 ‘大 공개’!

댄싱퀸 김완선의 댄스 파트너를 찾아라! 주인공은 과연? 댄싱퀸 김완선과 특별 무대를 함께할 댄스 파트너를 찾아라! ‘못 하는 게 없는 남자’ 류태준. 김완선과 화려한 커플댄스로 ‘환상 케미’가 폭발한다!

▲ EBS ‘다큐프라임-글로벌 인재전쟁 5부’ ⓒEBS

▴EBS <다큐프라임-글로벌 인재전쟁 5부> / 3월 21일 밤 9시 50분

제5부 - 대한민국, 도약의 조건

낙오자가 될 것인가, 새로운 기회를 얻을 것인가 - 대한민국의 선택

인재전쟁의 무대에서 대한민국의 현주소는 어떨까? 5부. ‘대한민국. 도약의 조건’에서는 대한민국의 실태를 들여다보고 대안을 함께 고민해본다. 무조건 줄 세우기 식 경쟁을 멈추지 않는 한국에서는 꿈을 잃고 헤매는 위축된 젊은이들을 쉽게 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한편에서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와 도전, 그리고 변화의 바람이 조금씩 불고 있다. 혁신 인재의 꽃을 피우려는 대한민국의 몸부림과 안간힘을 주목해 보고, 우리가 가야 할 혁신적인 인재 전략의 방법은 무엇인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