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방송]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1TV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EBS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시즌3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SBS

▴SBS <그것이 알고 싶다> / 4월 1일(토) 밤 11시 5분

-엇갈린 진실, 무엇이 태극기를 움직이나-

2017년 3월 10일 오전 11시 22분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심판은 헌법재판소의 ‘인용’ 결정에 따라 치열했던 92일 간의 막을 내렸다. 파면 결정이 난 지 이틀이 지난 3월 12일, 박 전 대통령이 돌아온 자택 앞에는 적지 않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그들은 대부분 박 전 대통령의 탄핵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었다. 누군가는 나라를 잃은 듯 대성통곡을 하는가 하면, 출처를 알 수 없는 문자메시지를 보며 분노하기도 했다.

그들은 왜 아직도 탄핵과 대통령 구속이라는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을까? 그리고, 그들에게 근거 없는 믿음을 심는 세력은 누구일까?

4월 1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박 전 대통령이 탄핵, 구속된 지금까지도 여전히 태극기를 놓지 못하는 사람들을 취재하고 그들이 현실을 인정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분석해본다. 아울러, 그들에게 반대 논리를 제공하고 가짜 뉴스 등의 왜곡된 정보를 유통시키는 사람들을 추적한다.

▲ KBS 1TV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KBS

▴KBS 1TV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 4월 1일(토) 밤 9시 40분

-러시아 전역에서 부패척결 반정부 시위가 발생하다-

러시아에서 2012년 이래 최대 규모의 반정부 시위가 발생했다.

지난 26일, 모스크바 광장이 시위대로 가득 찼다. 공직자들의 부패척결을 요구하는 8천여 명의 시민들은 “사기꾼, 훔치지 마라!”, “푸틴 없는 러시아!”라는 구호를 외치며 행진을 벌였다. 시위는 모스크바를 넘어, 극동의 블라디보스토크까지 100여개 도시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이뤄졌다.

시위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러시아 경찰은 시위를 주도한 나발니를 비롯해 500여 명을 체포했다. 내년 대선을 앞둔 러시아에서 벌어진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또 한 번 대권을 노리는 푸틴 대통령의 재선에 변수로 떠오르고 있는데….

수년 간 철권통치를 이어 온 푸틴 대통령이 민심을 수습하고 계속 권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 KBS 1TV <특파원보고 세계는 지금>에서 살펴본다.

▲ EBS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시즌3 ⓒ EBS

▴EBS 1TV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시즌 3 / 4월 1일(토) 오후 4시 50분

-20주년 특집-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 <장학퀴즈>가 EBS 20주년, 방송 45년차를 맞아 세대 간의 퀴즈 대결을 펼친다. ‘20주년 특집-장학퀴즈 1050’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특집 방송에는 기존 장학퀴즈에 출연했던 10대부터 50대까지의 세대별 출연자들이 출연한다.

4월 1일 방송되는 1부에서는 옛 장학퀴즈를 추억할 수 있는 아날로그 형식의 퀴즈들이 등장한다. 이어 8일 방송되는 2부에서는 현재 장학퀴즈에서 사용 중인 태블릿 PC와 LED를 이용, 이를 통해 장학퀴즈의 역사를 한눈에 훑어볼 수 있다. 세대 간의 퀴즈가 펼쳐지는 이번 대결은 경쟁이라기보다 장학퀴즈와 인연을 맺은 사람들이 모두 모여 뜻 깊은 시간을 갖는 동문회와 같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장학퀴즈–학교에 가다> 시즌 3의 포문을 여는 장학퀴즈의 아주 특별한 동문회는 4월 1일 토요일 오후 4시 50분, EBS1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