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미디어 일정] KBS 신임 사장 공모 9일까지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이사회, 5일 사장 선임 관련 세부 절차 논의

[PD저널=김혜인 기자] KBS 이사회는 신임 KBS 사장 후보자를 오는 9일까지 접수한다.

KBS 사장 후보자 모집 공고에 따르면 정책 발표회, 이사회 면접을 거쳐 오는 26일 최종 사장 후보자가 결정된다. KBS 이사회는 5일 임시이사회를 열고 사장 임명과 관련해 세부 절차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KBS 사장 선출은 투명성, 공정성 강화와 시청자 의견 반영을 위해 100여 명으로 구성 예정인 시민자문단이 공모 절차에 포함됐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사장 후보자는 오는 24일 시민자문단 앞에서 정책발표를 하고, 시민자문단은 후보자에게 직접 질의를 하면서 검증하는 과정을 거친다. 

시민자문단의 평가는 오는 26일에 이뤄지는 이사회 최종 의결에도 반영된다. 이후 최종 사장 후보자는 이사회의 임명제청 이후 방송법과 인사청문회법 등에 따라 국회의 인사청문을 거쳐야 한다. 신임 KBS 사장의 임기는 전임 사장의 잔여 임기인 오는 11월 23일까지다.

▲ KBS 홈페이지 사장 후보자 모집 공고 화면 갈무리

□ 2018년 02월 05일 (월요일)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통신소위 회의 (오후 1시 30분, 서울 양천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대회의실)

- JTBC 월화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 제작발표회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5층 아모리스홀)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기획세미나 <입법선정주의와 인터넷생태계의 위축> (오후 2시 30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전체회의 (오후 3시, 서울 양천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대회의실)

- KBS 임시이사회 (오후 4시, 서울 영등포구 KBS 본관 회의실)

□ 2018년 02월 06일 (화요일)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소위 회의 (오전 10시, 서울 양천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대회의실)

- 한국언론학회 <4차 산업혁명 시대, 바람직한 플랫폼 규제정책> (오후 2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빌딩 19층 기자회견장​​)

- KBS 2TV TV소설 <파도야 파도야> 제작발표회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

□ 2018년 02월 07일 (수요일)

-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 국회 대정부 질의 (방통위원장 참석)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 2018년 02월 08일 (목요일)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소위 회의 (오전 10시, 서울 양천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대회의실)

-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법안소위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사당)

□ 2018년 02월 09일 (금요일)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광고소위 회의 (오전 10시, 서울 양천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대회의실)

- 방송통신위원회 <드라마 제작여건 개선 간담회> (오전 11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통신소위 회의 (오후 4시, 서울 양천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대회의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