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D연합회, PD 준비 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한국PD연합회, PD 준비 과정 수강생 모집
3월 1일까지 모집... 5월 11일까지 12주간
  • 구보라 기자
  • 승인 2018.02.1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저널=구보라 기자] 한국PD연합회가 예비방송인(PD) 준비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3월 1일까지 모집하며, 교육 기간은 3월 1일부터 5월 11일까지다. 상암동 S-Plex센터(tbs) 2층 강의실에서 매주 목요일 7시에 열린다. 수강 신청은 방송사 PD 지망생이라면, 대학 졸업 여부와는 상관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 정원은 45명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또한 이 강의를 들은 수강생과 수료생들에게는 특강 수강 기회가 제공된다.

예비방송인 준비 과정의 강의을 맡은 김신완 PD는 2005년 MBC에 입사해 시사교양, 편성 PD로 근무 중이다. 김신완 PD는 2012년부터 ‘MBC 아카데미’, ‘한겨레문화센터’ 등에서 PD 지망생을 대상으로 강의를 했으며, 2014년에는 <피디 마인드>를 펴냈다. 

이에 예비방송인 준비 과정 커리큘럼은 자기소개서, 작문, 면접, 기획안 작성 및 아이디어 개발법, 프로그램 모니터링, 편성, 면접 및 합숙 등 실전실무 강의로 구성됐다.   

한국연합회는 “PD전형을 준비하는 데 꼭 필요한 기본적인 요소들을 가르쳐주고, 자신이 PD가 될 소질이 있는지 검증해볼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예비 방송인 준비반 모집 요강은 수강 안내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