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귀성·귀경길 함께하는 라디오
상태바
설 귀성·귀경길 함께하는 라디오
각 방송사 설 특집방송 ·실시간 교통정보 다채
  • 구보라 기자
  • 승인 2018.02.1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가오는 나흘간의 설 연휴를 맞아 방송사들이 다양한 교통 특별 생방송과 설 특집 코너들을 준비했다.

[PD저널=구보라 기자] 다가오는 나흘간의 설 연휴를 맞아 방송사들이 다양한 교통 특별 생방송과 설 특집 코너들을 준비했다. 신속하고 정확한 실시간 교통정보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영화와 음악 이야기로 설특집을 채웠다. 

KBS는 해피FM에서 설 연휴 동안 ‘고향길 즐겁게’ 교통 특별 생방송을 진행하며, SBS는 16일 종일 파워FM과 러브FM에서 교통특집을 진행한다. MBC는 14일과 17일 표준FM과 FM4U에서 설 특별 생방송을 준비했다.

CBS의 대표 시사 프로그램들은 설 연휴를 맞아 영화와 음악 이야기로 가득한 특집을 준비했고, 청취자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하지 못한 메시지를 보내는 다양한 코너들도 마련했다. tbs교통방송과 TBN한국교통방송은 청취자들에게 정확하고 빠른 교통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SBS, ‘컬투쇼’,‘언니네라디오 등 특집 마련

SBS는 러브FM(103.5MHz)과 파워FM(107.7MHz)에서 오는 16일 교통 특집 ‘함께 하는 설, 나누는 기쁨’을 진행한다. 파워FM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러브FM은 오전 7시부터 밤 12시까지, 도로 교통 상황과 함께 사연과 음악을 전할 예정이다.

채널별 다양한 설특집 코너도 청취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오후 12시에 방송하는 SBS 러브FM <송은이, 김숙의 언니네 라디오>(오후 12시~2시)에서는 15일 박지선과 신봉선이 대타 DJ로 나선다. 신봉선은 송은이와 함께 셀럽파이브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박지선은 <언니네라디오> 수요일 코너 ‘수거했어 오늘도’에서 큰 인기를 받고 있다.

설 특집 ‘고릴라데이트’를 통해 오는 17일에는 가수 홍진영이, 18일에는 가수 김영근과 미교가 출연한다. <유영재의 가요쇼>(오후 8시~10시)에서는 15일과 18일, ‘패밀리데이의 부활’을 통해 러브FM 패밀리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조정식, 김영철, 박선영, 김창완, 최화정, 컬투, 붐붐, 박소현, 이국주, 배성재, NCT가 DJ로 활약 중인 SBS 파워FM에서도 설특집을 준비했다. SBS의 대표 인기 라디오인 <두시탈출 컬투쇼>(오후 2시~4시) 오는 17일과 18일 ‘설 특집 모둠전 2018’을 통해 재밌는 사연들을 모아서 들려준다.<최화정의 파워타임> ‘2018 설 특집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는 스타스페‘설’을 준비했다. 15일에는 E.O.S가, 16일에는 한현민과 주우재가 출연한다.

KBS, '노래마당 왕중왕전'·외국인이 바라본 명절 이야기

KBS 3라디오(104.9MHz) <출발 멋진 인생 이지연입니다>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설특집 노래마당 왕중왕전’이 펼쳐진다. 박성훈 작곡가 그리고 신유 등 인기가수와 하반기 주장원 청취자들이 출연한다.

KBS 1라디오(97.3MHz) <함께하는 저녁길 정은아입니다>(오후 5시 25분~7시)에서는 설특집 ‘우리는 한국 사위, 며느리입니다’를 마련했다. 방송인 크리스티나, 에바 등이 출연해 우리나라 명절과 결혼 이야기를 나눈다. ‘세대차이, 알고나면 별거아닌데’는 오한진 박사(을지병원), 양지열 변호사 등이 출연해 돈 쓰는 법, 직업에 관한 서로의 이해, 결혼생활, 가족관계 등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KBS 쿨FM(89.1MHz) <이금희의 사랑하기 좋은 날입니다>(오후 6시~8시)에서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 동안 설특집 나흘간의 음악여행 <다시 만난 나에게‘를 통해 음악을 시청자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MBC 설 특별 생방송 ‘우린 설날이 좋다’, ‘음악이 함께 갑니다’

MBC는 MBC 라디오의 대표 DJ들이 총출동하는 설 특별 생방송 표준FM ‘우린 설날이 좋다’, FM4U ‘음악이 함께 갑니다’를 준비했다. 17일에는 부산-서울 방면으로 리포터가 직접 중계차로 이동하면서 시민들을 만나 실시간 교통정보와 퀴즈, 노래 등을 전할 예정이다.

표준FM은 ‘우린 설날이 좋다’, ‘스타올림픽 퀴즈, 명사 이행시 덕담’ 등을 준비했다. ‘우린 설날이 좋다’에는 이승엽, 이용대, 진종오 선수 등 스포츠 선수들 등이 동계올림픽 관련 퀴즈를 내는 ‘스타올림픽 퀴즈’, 이순재, 김의성, 도올 김용옥 , 정이현 작가, 남상일 등이 준비한 ‘명사 이행시 덕담’ 등의 코너 등이 마련됐다.

FM4U ‘음악이 함께 갑니다’에서는 강타, 김국진, 김구라, 전현무, 홍진영, 권혁수, 조세호가 출연해 ‘가는 길 퀴즈’와 ‘오는 길 퀴즈’를 준비해 각각 본인들과 관련된 퀴즈와 추억의 뮤직 퀴즈를 진행한다. 또 한국도로공사를 연결해 실시간 교통상황을 생생하게 전한다.

▲ CBS, tbs교통방송, TBN한국교통방송

CBS '김현정의 뉴스쇼' 설특집

CBS 표준FM(98.1MHz)에서는 대표 시사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오전 7시 30분~9시)가 설 특집을 마련했다. "갈등에서 공존으로"라는 주제로 강형욱 훈련사(16일 2부), 오동진 영화평론가(15일, 16일 1부), 이영미 음악평론가(15일 2부)가 출연한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오후 6시~8시)는 설특집으로 영화와 스포츠 이야기를 들려준다. 15일에는 CBS의 대표 영화 프로그램인 <신지혜의 영화음악>의 신지혜 DJ가 출연해 “영화로 떠나는 설 여행” 코너에 함께한다. 

<오후의 향기 김윤주입니다>(오후 2시~4시), <오늘하루 장주희입니다>(오후 8시~10시)에서는 청취자들이 설명절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에게 미안함과 고마움을 직전 목소리로 전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또한 CBS 음악FM(93.9MHz) <김용신의 그대와 여는 아침>(오전 7시~9시)에서는 평소 길어서 프로그램에서 틀지 못했던 팝의 명곡들을, <박승화의 가요속으로>(오후 4시~6시)에서는 "다시 듣고 싶은 부모님의 애창곡" 코너를 통해 다양한 음악들을 청취자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교통방송, “정확한 교통정보 전달을” 

tbs교통방송도 설을 맞아 14일 오후 12시부터 18일 밤 12시까지, 총 60시간 동안 특집방송을 준비했다. 15일 오후 12시~6시까지, 16일 오전 7시~오후 8시까지. 매시간 30분마다 tbs 정보센터의 ‘포인트 교통정보’도 전한다. 우회도로 및 소요시간 등 전문성이 강화된 맞춤형 교통정보를 들을 수 있다. 서울시 설날 종합상황실을 통해 연휴기간 진료기관 등 서울시 정보도 안내할 예정이다.

기존 음악 프로그램에서는 <송정애의 좋은 사람들>(오전 9시~11시)에서 개띠 설에 어울리는 책과 팝 음악, 국악과 클래식 콜라보 공연을 소개한다. <배칠수, 전영미의 9595쇼>(오후 12시~2시)는 다양한 지역별 대표 연예인 출연 코너 그리고 청취자와 함께 호흡하는 청취자 참여 코너도 설특집으로 마련했다.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오후 2시~4시) 젊은 소리꾼 밴드와 함께하는 국악 코너를 선보인다.

TBN한국교통방송도 14일부터 19일 오전 2시까지, 전일 생방송으로 교통특별방송을 진행한다. TBN은 지역의 각 11개 본부(서울·부산·광주·대구·대전·경인·강원·전북·울산·경남·경북·제주)별로 주요 고속도로와 국도에 중계차, 통신원을 배치해 실시간 교통상황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각 지역의 정보를 전달하고, 전국교통정보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각 지방의 설날 풍경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EBS 팝뮤직 퀴즈쇼와 음악이 흐르는 스튜디오, BBS 고품격 라이브 음악

EBS FM(104.5MHz)<English Go Go>(오후 8시~9시) 설특집 <뮤직퀴즈 쇼!쇼!쇼!> 설 연휴 온 가족들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팝뮤직 퀴즈쇼를 진행한다. <시 콘서트>(오전 11시~12시) 설 특집 ‘음악이 흐르는 스튜디오’ 소프라노 한경성, 팝페라 그룹 <인치엘로>의 테너 테리가 나와 스튜디오에서 시와 함께 고품격 라이브 음악을 선사한다.

BBS불교방송 라디오는 설특집으로 15일부터 16일까지 <행복한 음악 만다라>(오전 9시~밤 12시)를 방송한다. <행복한 음악 만다라>에서는 바리톤 김재일 씨, 이익선 불자MC, 팝칼럼니스트 김경진 씨 등이 귀성·귀경객들을 위한 다양한 음악을 선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