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완 MBC PD 공채 준비반 모집
상태바
김신완 MBC PD 공채 준비반 모집
5월 24일까지 모집... 8월 3일까지 12주 동안 진행
  • 구보라 기자
  • 승인 2018.04.2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저널=구보라 기자] 한국PD연합회(회장 류지열)가 김신완 MBC PD의 예비 방송인(PD) 준비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준비과정 교육 기간은 오는 5월 24일부터 8월 3일까지며 모집은 5월 24일까지다.

교육은 매주 목요일 7시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S-Plex센터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정원이 45명인 예비 방송인 준비과정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수업을 진행할 김신완 PD는 2005년 MBC에 입사한 시사·교양 PD다. 2014년 <피디 마인드>를 출간했으며, 2012년부터 ‘MBC 아카데미’, ‘한겨레교육문화센터’ 등에서 방송사 PD 지망생을 대상으로 강의를 했다.

예비 방송인 준비과정 교육은 자기소개서, 작문, 면접 및 합숙, 기획안 작성법 및 아이디어 개발법, 기획안 발표 및 피드백, 모니터링, 편성, 방송사 정보 등 실전실무 강의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PD연합회는 “김신완 PD의 준비과정은 PD 전형을 준비하는 데 꼭 필요한 기본적인 요소들을 가르쳐주고 자신이 PD가 될 소질이 있는지 검증해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PD 지망생들에게 최적화된 강의"라고 밝혔다.

예비 방송인 준비반 모집 요강 및 후기는 홈페이지(▷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