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 "소속 기자 마약 관련 혐의로 경찰 조사"
상태바
한겨레 "소속 기자 마약 관련 혐의로 경찰 조사"
정보지 유포에 공식 입장 발표 "혐의 확정되지 않아... 사실관계 확인되면 조치 취할 것”
  • 김혜인 기자
  • 승인 2018.05.1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저널=김혜인 기자] <한겨레>가 소속 기자 A씨가 마약 관련 혐의로 입건됐다는 정보지 내용에 대해 “소속 기자 한 명이 마약 관련 혐의로 검찰 내사를 받은 건 맞지만 혐의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라며 "근거 없는 소문은 자제해 달라"는 입장을 밝혔다. 

10일 오전 SNS 등에는 한겨레 기자 A씨가 마약투약 혐의로 입건됐고, 회사에 사표를 제출했다는 정보지 내용이 유포됐다. 

<한겨레>는 이날 오후 입장을 내고 “현재까지 확인한 결과, 기자 한 명이 마약 관련 혐의로 경찰 내사를 받는 중이지만, 혐의가 확정되지 않았고 입건되지도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며 "1차 검사 결과 음성이 나왔고, 당사자는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겨레>는 "이번 일을 매우 위중하고 심각한 사안으로 보고 있다"며 "객관적인 사실관계가 드러날 때까지 상황을 면밀하게 확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실과 다른 루머가 더는 퍼지지 않도록 협조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사실관계가 확인되는 대로 그에 걸맞는 조처를 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따르면 A 기자는 마약 관련 혐의로 입건된 상태다. 

수사를 맡은 서울지방경찰청 마약수사계 관계자는 "(마약)투약 현장에서 체포된 건 아니"라면서 "(마약혐의 수사 관련자) 한 명에 대해서 입건해 추가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 <한겨레>가 10일 오후에 자사 홈페이지에 올린 입장문 화면 갈무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