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주말 8뉴스·아침 뉴스 앵커 교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부터 김범주 기자 '주말 8뉴스' 진행...'토요 모닝와이드 뉴스'는 박세용 기자 발탁

▲ 7일부터 주말 ‘SBS 8뉴스’는 김범주 앵커가 기존 정미선 앵커와 맡는다. ‘모닝와이드’ 평일 뉴스는 박현석-이병희 앵커가, ‘토요 모닝와이드’ 뉴스는 박세용-이세영 앵커가 진행한다. ⓒSBS

[PD저널=김혜인 기자] SBS가 오는 7일부터 주말 <SBS 8뉴스>와 <토요 모닝와이드 뉴스> 남자 앵커를 교체한다.

주말 <SBS 8뉴스>는 김용태 앵커에 이어 김범주 기자가 진행을 맡는다. '친절한 경제' 코너로 시청자들에게 친숙한 김범주 기자는 지난 달까지 평일 <모닝와이드 뉴스>를 진행한 바 있다.

SBS는 김 기자가 차분한 생방송 진행 솜씨로 주말 <SBS 8뉴스>를 친숙하고 편안하게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토요 모닝와이드 뉴스>는 오는 7일부터 박세용 기자가 앵커석에 앉는다. 박세용 기자는 <SBS 8뉴스>에서 '팩트 체크 사실은?’과 ‘끝까지 판다’ 코너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고, SBS시사교양프로그램인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패널로도 활동했다. 

평일 <모닝와이드 뉴스>는 지난 2일부터 박현석 기자가 진행하고 있다. 

이번 SBS 앵커 교체는 주말 <SBS 8뉴스>를 맡았던 김용태 기자가 해외 연수를 떠나면서 이뤄졌다. 

SBS 관계자는 “평일 <SBS 8뉴스> 김현우·최혜림 앵커가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주말 8뉴스와 모닝와이드 뉴스에 40대 초반의 ‘젊은 앵커’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더욱 친숙하고 생동감있는 뉴스로 다가갈 예정”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